젠엑시스, 자율주행 스타트업 에스유엠에 시드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운영사인 젠엑시스가 에스유엠에 시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를 주도한 손미경 젠엑시스 대표는 "자율주행이 기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형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국내뿐 아니라 북유럽 진출 등을 통한 글로벌 표준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운영사인 젠엑시스가 에스유엠에 시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금은 공개하지 않았다.
에스유엠은 이경수 서울대 교수가 자율주행연구를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한 자율주행전문 스타트업이다. 자율주행 상용화 연구개발(R&D)와 청와대 대형 전기 자율주행 순환버스, 서울 마포구 상암동 자율주행 유상운송 서비스, 강원 강릉시 관광형 자율주행 서비스 등 운송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에스유엠은 2026년 지능형교통체계를 개최하는 강릉시의 관광형 자율주행차량 임차 서비스 운영 사업에 롯데정보통신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투자를 주도한 손미경 젠엑시스 대표는 “자율주행이 기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형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국내뿐 아니라 북유럽 진출 등을 통한 글로벌 표준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2분기 영업익 4조 돌파 '분기 최대 재 경신'
- IMF, 韓 성장률 1.4%로 하향…5연속 전망치 낮춰
- LG전자 '超개인화 가전' 시대 선언
- [사설]6G 비전, 빠르고 통찰력 있게
- 메가존클라우드-키토크AI, 생성 AI 기반 서비스 최적화 솔루션 공급 협력
- 태화이노베이션, 'KB신용정보 KB공인전자문서센터' 전자화작업장 시스템 구축
- [김인숙 대표의 UX스토리]〈7〉띵동~! 띵동!! 벨튀하지 마세요
- [ET대학포럼]〈132〉소득분배 넘어 후생복지의 배분을 고려한 정책 필요하다
- [플랫폼칼럼] 우리들의 영웅
- [김미경의 '길 위의 미술']예술가들의 블루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