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우리은행, 2조원 지원 협약…'2차전지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퓨처엠이 우리은행과 금융 지원 협약을 체결하며 이차전지 양·음극재 사업 투자에 속도를 낸다.
포스코퓨처엠은 26일 우리은행과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은 우리은행으로부터 양·음극재 사업 시설투자와 해외사업 진출 등의 목적으로 3년간 2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받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이 우리은행과 금융 지원 협약을 체결하며 이차전지 양·음극재 사업 투자에 속도를 낸다.
포스코퓨처엠은 26일 우리은행과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은 우리은행으로부터 양·음극재 사업 시설투자와 해외사업 진출 등의 목적으로 3년간 2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받게 된다.
포스코퓨처엠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 추세에 맞춰 2030년 양극재 100만톤, 음극재 37만톤 생산 로드맵을 바탕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안정적인 투자자금 조달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리은행과 동반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흔들림 없는 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국내외 시설 투자를 확대해 친환경 미래 소재 선도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은 은행의 사명"이라며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신성장 기업이 탄탄하게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신성장 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높은 성장성과 신용등급(AA-)을 바탕으로 대규모 투자계획에 따른 자금조달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약 8조원 규모의 투자자금(국내은행 5조 5천억원, 해외은행 21억 달러)를 확보했다.
올해 2월에는 4천억원 규모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을, 4월에는 3천억원 규모의 한국형 녹색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건영 충북교육감 "교사는 예비살인자" 발언 논란
- "소방관, 좋아해…" 13차례 허위 신고한 30대男 구속
- "CCTV 체크·카톡 답장은 바로"…月30만원 과외선생님 구인 논란[이슈시개]
- "두 켤레뿐"…애플이 만든 운동화, 무려 6400만원
- "다리 만져 줘" 택시기사 성추행한 女승객…경찰, 강제추행 적용 검토
- 원희룡 "민주당 답변 따라서 양평고속道 추진 여부 결정"
- "교권보호 종합대책 8월 발표…학교생활지도·악성민원 대응 방안 포함"
- [노컷브이]'양평고속도로'로 충돌한 전·현직 법무장관
- 박범계 "장관답게 해라"…한동훈 "훈계 들으러온 거 아냐"[영상]
- 기상청 "장마 드디어 끝" 선언…당분간 폭염· 소나기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