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미래세대도 탄소중립 이행점검에 참여"

최나리 기자 2023. 7. 26. 15: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탄녹위, ‘탄소중립・녹색성장 이행점검단’ 위촉

김상협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탄녹위) 공동위원장이 "기후변화 대응에 이해관계자와 다양한 세대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탄녹위는 오늘(26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김상협 공동위원장 주재로 ‘탄소중립·녹색성장 이행점검단’을 위촉했습니다.  

점검단은 탄녹위 민간위원 33명과 전문위원 20명 외에 청년·미래세대, 시민사회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2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약 8개월간 운영될 점검단은 2022년 온실가스 감축 이행실적과 기본계획에 제시된 전체 단위과제 82개의 올해 추진실적을 점검하게 됩니다.

김 위원장은 “기후변화 대응은 개인이 아닌 공동의 문제이고 현재와 미래가 복합된 것"이라며 “우리 사회 전반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점검단이 탄소중립·녹색성장 정책을 꼼꼼히 살피고 건설적인 제언을 가감 없이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