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고래를 구하는 물티슈’ 녹색상품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솔제지는 자사 '고래를 구하는 물티슈'(사진)가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녹색상품 생산과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2008년 제정된 상으로,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한다.
선정된 후보상품을 사용자인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한다.
올해 가전제품, 생활용품, 식품 등 10개 부문 59개 상품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솔제지는 자사 ‘고래를 구하는 물티슈’(사진)가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녹색상품 생산과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2008년 제정된 상으로,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한다. 선정된 후보상품을 사용자인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한다. 올해 가전제품, 생활용품, 식품 등 10개 부문 59개 상품이 선정됐다.
한솔제지 고래∼ 물티슈는 기존 플라스틱원단(부직포) 대신 천연펄프 기반의 원단을 사용한다. 따라서 미세플라스틱이 발생하지 않는다. 국제 물풀림 기준(INDA ADANA)을 통과해 사용 후 변기에 버릴 수 있는 편의성과 생분해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솔제지는 “친환경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환경과 소비자를 위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 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장원영, 男초등생 손길에 움찔…맘카페 “애한테 너무해” 비난에 ‘역풍’
- “육개장엔 대장균, 영양제는 첨가물 위반” 이 제품, 먹지마세요
- "동물학대 수준"…황정음, 해외 동물원 인증샷 올렸다 뭇매
- 34살 한국인 男, 마카오서 20대女 가방 소매치기 하다 덜미…‘나라망신’
- 박주호 '암 투병' 아내 안나 근황 고백…"좋은 판정 받아 추적 관찰중"
- 오은영 “‘금쪽이’ 인간개조 프로그램 아냐…교사 사망 마음 아프다”
- 손흥민 "경기 매순간 통증…탈장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
- 배우 원빈 근황 공개…"참기름 짜서 나눠줘, 찐농촌 라이프"
- “야구선수 같아”…김하성 파울볼 맨손으로 잡은 관중, 강정호였다
- “다리 만져줘요” 60대 택시기사 성추행한 20대女 신원 알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