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제품 전면에"…'反쿠팡' 할인 연합전 나선 이마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가 대대적인 여름 할인 행사에 CJ제일제당 제품들을 전면 배치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달 신세계 유통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4분기 중 만두·국물요리 등 주요 분야에서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마트와 CJ제일제당 간 제휴가 가속화되며 속속 늘어나고 있는 탈 쿠팡 제조업체들 간 연합전선이 확대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브랜드데이'
이마트가 대대적인 여름 할인 행사에 CJ제일제당 제품들을 전면 배치했다. 지난달 CJ제일제당과의 파트너십 발표 이후 협업을 가속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마트와 CJ제일제당 간 제휴 강화로 ‘반(反)쿠팡’ 연합전선도 대폭 확대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이마트는 27일부터 각 품목별 최대 3주 간 여름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돼지고기·소고기·과일 등 반값 수준의 할인 대상 품목만 70종에 달한다. 한우 등심 및 채끝 전품목 40% 할인, 샤인머스캣 두 팩 이상 구매시 한 팩당 9900원 등이 대표적이다. 가공·생활용품 30종에 대해선 30% 할인 판매하고,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할인가에서 30%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과의 ‘브랜드데이’도 열린다. CJ제일제당의 고추장·된장·쌈장 등 장류와 만두·죽·떡볶이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 상당수가 포함됐다. 브랜드데이에 포함된 CJ제일제당 제품들은 두 개 구매할 경우 50% 할인 혹은 ‘1+1’ 형태로 진행된다. 지난 13일부터 ‘더리미티드’라는 이름으로 개당 888원(정상가 1250원) 꼴로 CJ제일제당 즉석밥 ‘햇반’을 판매한데 이어 제휴 품목군을 대폭 넓힌 것이다.
양사의 제휴 확대는 ‘신세계 유니버스’를 앞세운 이마트와 탈(脫)쿠팡을 내건 CJ제일제당의 니즈가 서로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달 신세계 유통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4분기 중 만두·국물요리 등 주요 분야에서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단순 제품 개발을 넘어서 유통과 마케팅 단계에서도 제휴 수준을 넓히고 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쿠팡과의 판매수수료 협상 과정에서 갈등을 빚기 시작하며 현재 쿠팡에서 ‘비비고’와 ‘햇반’ 등 주요 상품 판매를 중단한 상황이다. 이마트와 CJ제일제당 간 제휴가 가속화되며 속속 늘어나고 있는 탈 쿠팡 제조업체들 간 연합전선이 확대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는 높은 품질의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대형마트의 업의 본질을 충실히 실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년 뒤 '투모로우' 같은 재앙 온다"…연구 결과에 '술렁'
- "연봉이 6500만원이라고요?"…MZ 공무원들 뿔났다 [관가 포커스]
- 일본 인구, 작년 역대 최다 80만명 줄어…14년 연속 감소
- "중국인 없었으면 어쩔뻔"…깜짝 놀란 명품왕 LVMH, 무슨 일
- "당장 몇억을 어떻게 구해요"…다급해진 집주인들 결국 [돈앤톡]
- 오은영 "아이 때려야 한다는 대중들, 너무 걱정스럽다"
- '아이유 추리닝' 유행 지난 줄 알았더니…의외의 근황
- 해변서 고래 떼죽음 잇달아…서호주서도 50여마리 폐사
- "블박 끄고 만져달라" 택시기사 성추행한 20대女 신원 알아냈다
- 고성능 국민차 드디어 나왔다…'더 뉴 아반떼 N' 가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