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억대 맘카페 사기 연루' 현영, '퍼펙트 라이프' 하차 NO…'트렌디 Talk' 종영 [단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명 '140억대 맘카페' 사기 사건에 연루된 배우 겸 방송인 현영이 활동을 이어간다.
현재 방송 중인 TV조선 예능 프로그램은 중도 하차 없이 출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26일 OSEN 취재 결과 현영은 TV조선 예능 '퍼펙트 라이프'에서 하차하지 않는다.
이에 현영 측은 "해당 맘카페 운영자 A씨에게 사기를 당한 피해자일 뿐이다. 해당 맘카페에 가입한 적도 없으며 해당 맘카페 회원과 교류하거나 투자를 권유한 사실도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일명 ‘140억대 맘카페’ 사기 사건에 연루된 배우 겸 방송인 현영이 활동을 이어간다. 현재 방송 중인 TV조선 예능 프로그램은 중도 하차 없이 출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다만 현재 방송중인 것으로 소개된 동아TV 예능 ‘트렌디 Talk!’는 지난해 9월 말 이미 종영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OSEN 취재 결과 현영은 TV조선 예능 ‘퍼펙트 라이프’에서 하차하지 않는다.
‘퍼펙트 라이프’는 스타의 일상을 관찰해 따라 해도 좋을 굿 시그널과 조심해야 할 배드 시그널을 찾아서 라이프 스타일 전문가 군단이 특급 솔루션을 제시하는 프로그램.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방송되고 있는데 현영은 지난주 녹화부터 내일(27일) 녹화에 참여한다. 또한 앞으로 예정된 녹화에도 불참하거나 일정을 연기하지 않을 계획이다.
방송중으로 표기된 동아TV 리얼 뷰티쇼 ‘트렌디 Talk’는 지난해 9월 막을 내렸다.
한편 지난해 4월 현영은 돈을 빌려주면 매달 7%의 이자를 주고, 6개월 후에는 원금을 갚겠다는 A씨의 말에 현혹돼 현금 5억 원을 빌려줬다고 한다. 현영은 이자 명목으로 월 3500만 원씩 5개월 간 받아왔지만 이 금액을 제외하고 원금 3억 2500만 원을 받지 못해 A씨를 차용금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A씨는 맘카페 회원들로부터 받은 상품권 투자금으로 다른 회원들에게 상품권 수익금을 지급하는 돌려막기 형식으로 상품권 투자 사업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현영 측은 “해당 맘카페 운영자 A씨에게 사기를 당한 피해자일 뿐이다. 해당 맘카페에 가입한 적도 없으며 해당 맘카페 회원과 교류하거나 투자를 권유한 사실도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현영은 2022년 12월 A씨를 고소해 사기 행위를 멈추고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는 설명이다.
A씨가 현영의 입금 내역 및 사진을 이용했다는 점에서 방송인으로서 이미지에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현영 측은 “(현영도) 피해자 중 한 명으로 A씨의 사기 행각에 대한 진실을 파악하는 모든 절차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현영을 포함한 모든 피해자 분들께서 피해를 회복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현영이 이자제한법과 소득세법을 위반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하며 그녀를 단순 사기 사건 피해자로만 보기 어렵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현영 프로필 사진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