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버니랜드’ 캠페인 진행...팝업부터 대형 토끼 조형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니 2집 '겟업(Get Up)' 발매를 기념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버니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26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팝업부터 새로운 토끼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조형물까지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팝업부터 새로운 토끼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조형물까지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버니랜드’ 팝업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총 10일간 서울 종로구 낙원악기상가에서 열린다. 이 공간은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게이밍룸’,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뉴진스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 스테이션’, 미니 2집 ‘겟업’ 앨범 콘셉트로 꾸며진 야외 루프탑 ‘버니해변’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공간 곳곳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팝업은 서울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내달 3일 하루 동안 미국 시카고에서도 ‘버니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이날 뉴진스는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K-팝 걸그룹 최초로 무대에 오른다. 스포티파이는 페스티벌 현장에서 팝업을 진행해 전 세계 ‘버니즈(공식 팬클럽명)’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뉴진스의 새로운 토끼 캐릭터 ‘버니니(bunini)’를 대형 조형물로도 만날 수 있다. ‘버니니’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인기 IP인 ‘미니니(minini)’와 뉴진스의 ‘토끼(TOKKI)’가 만나 탄생한 신규 캐릭터다. 서울, 도쿄, 마닐라, 자카르타 등 아시아 주요 도시서 ‘버니니’에 스포티파이 헤드폰을 착용한 대형 ‘스포티버니니(Spotibunini)’가 기다리고 있다. 서울 ‘스포티버니니’는 잠실 올림픽공원과 여의도 IFC몰에서 볼 수 있다.
몰입형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버니랜드 마이크로사이트’도 28일 론칭한다. 사용자가 자신과 음악 취향이 가장 비슷한 뉴진스 멤버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이다. 해당 결과는 소셜 미디어에 바로 공유할 수 있으며, 각 멤버가 큐레이션한 플레이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측은 “뉴진스는 성공적인 4세대 K팝 그룹으로서 전 세계 스포티파이 리스너 사이에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뉴진스가 팬들과 보다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새로운 리스너에게 닿을 수 있게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21일 발매한 미니 2집 ‘겟업’으로 국내외 차트를 휩쓸며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주지훈, ‘수고했어 오늘도’ 출격...영화 ‘비공식작전’ 비하인드 공개
- ‘짠당포’ 임형준, 뜨기 직전 손석구에 “조급해하지 마” 충고
- “감정이 많이 상했어요”…손승연, 제 발등 찍은 인터뷰 [MK이슈]
- 태양X자이언티, 박보검 12주년 팬미팅 게스트 출격
- ‘8월 컴백’ 전소미, 첫 티저 공개...신비+환상 분위기
- 이준호X임윤아 ‘킹더랜드’, 넷플릭스 21개국 1위...역대급 파급력
- 더윈드, 오늘(26일) 선공개곡 ‘여름방학’ 발매...5세대 청량 온다
- 보아, 푸바오·강바오 만났다...“저는 성덕입니다”
- ‘유퀴즈’ 남궁민, 유재석·조세호 연기 선생님 된 사연은?
- ‘퀸덤퍼즐’ 걸그룹명은 엘즈업...휘서→케이, 톱7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