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한국전기기술인협회와 성공개최 위해 맞손 '자원봉사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공동위원장 진종오․이상화)는 26일 한국전기기술인협회(이하, 협회)와 전기안전 자원봉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6개월 앞으로 다가온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력 시설물의 점검과 유지보수 등 전기 사고의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상호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공동위원장 진종오․이상화)는 26일 한국전기기술인협회(이하, 협회)와 전기안전 자원봉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6개월 앞으로 다가온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력 시설물의 점검과 유지보수 등 전기 사고의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상호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협회는 지역사회 공동체 일원으로 전기기술 분야에서의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갖춘 회원들을 대회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시켜, 전기기술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존중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조직위는 전기기술 분야 전문가들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대회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전력 시설물을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를 통해 대회가 원활하게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게 됐다.
조직위 김철민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식은 대회 기간 전기분야 자원봉사 활동으로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지역 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과 청소년 스포츠 문화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 일대에서 열린다. 쇼트트랙, 알파인스키 등 7개 경기(15종목)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세계 청소년 선수들의 꿈과 열정을 선보이게 되며, 이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세계의 우수한 선수들과 경쟁하며 꿈을 향해 달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