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 특장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캐피탈(대표 황수남)은 26일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휠체어슬로프 특장 차량 3대를 사랑의 열매를 통해 장애인 지원 사회복지 단체 3곳(늘사랑의집, 서울시서북보조기기센터, 서울시동북보조기기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 달 동안 4억2000만보라는 목표 걸음 수를 부여하고, 이를 달성할 경우 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휠체어슬로프 특장 차량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캐피탈(대표 황수남)은 26일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휠체어슬로프 특장 차량 3대를 사랑의 열매를 통해 장애인 지원 사회복지 단체 3곳(늘사랑의집, 서울시서북보조기기센터, 서울시동북보조기기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KB캐피탈은 지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를 통해 '함께해요! 장애인 이동 지원' 캠페인을 시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 달 동안 4억2000만보라는 목표 걸음 수를 부여하고, 이를 달성할 경우 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휠체어슬로프 특장 차량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KB캐피탈 임직원을 비롯한 일반인 총 1만7228명이 참가한 캠페인은 당초 목표 약 2배를 훌쩍 뛰어넘는 10억5000만보를 기록했으며, 성공적인 목표 달성으로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슬로프가 탑재된 특장 차량 3대를 사회복지단체에 최종 기부하게 됐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는 “임직원을 비롯한 일반 참여자들의 한 걸음 한 걸음을 모아 그 의미를 더하여 후원이 이뤄졌다”며 “장애인 이동권 보장은 장애인 분들의 생활 편의 증대와 사회 참여를 위해 필요한 권리로 이번 기부를 통해 장애인 이동편의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CTV, 성장 청신호 켜졌다
- IMF, 韓 성장률 1.4%로 하향…5연속 전망치 낮춰
- LG전자 '超개인화 가전' 시대 선언
- “원희룡 사과하라” “이해찬·이재명이 사과해야”… 野·원희룡, 국토위서 충돌
- 꺼지지 않는 그리스 산불…소방비행기 추락으로 2명 사망
- 배스킨라빈스, 출고가 인상 놓고 점주협의회와 갈등
- 네옴시티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절반은 비대면 진료로
- 벤처펀드 1조1000억 선정…중간회수·딥테크 집중 투입
- 감산으로 적자 줄인 SK하이닉스, HBM 등 고부가 제품으로 하반기 반등 추진
- 파코바이오앤그린, '탄소꽂이끼' 세계 첫 품종 개발-…도심속 유해물질 흡입 탄소 저감 역할 '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