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수해지역 복구 위해 팔 걷는다

2023. 7. 26. 1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금 30억원 기탁, 심신회복버스 투입 및 생필품 전달 -수해지역 소비자 대상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아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다각적 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함께 수해차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 소비자 부담을 덜어주고 수리 완료 후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피해 사실확인서 필요, 총 할인금액 300만원 한도 내 지원). 수리 시 소비자가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엔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금 30억원 기탁, 심신회복버스 투입 및 생필품 전달
 -수해지역 소비자 대상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아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다각적 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일 수해지역 복구와 주민 지원을 위해 성금 3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와 함께 세탁구호차 3대를 투입해 오염된 세탁물 처리를 돕고, 심신회복버스 1대를 현장으로 보내 피해 주민 및 피해 현장 복구 근무자의 휴식을 도왔다. 이외에도 구호 물품 키트, 생수와 식료품 등 기본 생필품을 전달했다. 현재까지 현대차는 예천군, 부안군, 문경시, 청양군, 봉화군, 괴산군 등 6개 지역에, 기아는 예천군, 청양군, 공주시, 청주 흥덕구, 괴산군 등 5개 지역에 물품을 기부했다.


 현대차그룹은 수해지역 피해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점검은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화장치 점등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도 등의 기본 점검부터 와이퍼 블레이드, 오일류 및 워셔액, 램프류 등의 소모품 보충 및 교환을 통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해차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 소비자 부담을 덜어주고 수리 완료 후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피해 사실확인서 필요, 총 할인금액 300만원 한도 내 지원). 수리 시 소비자가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엔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급한다. 기아는 수해차 소비자가 폐차 후 신차를 재구매할 때 최장 5일간 무상으로 렌터카를 지원한다. 시중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보탠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법인/영업용/화물차 제외).


 한편, 손선익 현대차 국내서비스사업부 하이테크랩 하이테크 명장은 폭우로 인한 도로 및 자동차 침수 시 고객 안전을 위한 단계별 대응 및 행동 요령을 소개했다. 손 명장은 "침수된 도로를 지나가야 할 때 1~2단 기어로 2,500rpm 이상으로 서행해야 한다"며 "빠른 속도로 주행하면 흡기구로 물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어 시동이 꺼질 수 있고, 수막현상으로 인해 주행안정성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차 중 엔진 정지 기능(Idle Stop&Go)이 있는 차는 이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손선익 명장은 침수차 내부에 갇힌 상황에서 탈출하는 방법도 설명했다. 손 명장은 "만약 수압으로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창문을 내려 탈출해야 하고 전원이 차단돼 창문이 내려가지 않는다면 안전벨트 버클이나 딱딱한 물체를 이용해 창문을 부수고 탈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더해 "헤드레스트를 빼서 철재봉 부분으로 창문 하단 모서리를 가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현대차, 일상 속 280마력 '아반떼 N' 부분변경 제품 출시
▶ 제네시스, 로버트 파커 와인 마스터 클래스 참가자 모집
▶ [人터뷰]"E클래스는 소유와 이용가치 모두 높이는 차"
▶ 볼보차코리아, 차세대 티맵 인포테인먼트 선봬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