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추리알 4알→사과 1개" 걸그룹, 건강 걱정 부른 '극단 다이어트법' [SC이슈]

정안지 2023. 7. 26. 13: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걸그룹 하면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다. 특히 데뷔, 컴백을 앞두고 카메라 앞에 좀 더 예쁘게 보이기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한 뒤 무대에 서는 경우가 다반사. 보이는 게 전부인 아이돌이지만 10대, 20대 초반으로 한 창 성장해야 할 시기에 극단적 절실과 과도한 운동 등 극한의 다이어트는 건강에 대한 우려를 쏟아내게 할 정도였다.

소유는 지난 25일 방송된 SBS '강심장리그'에 출연해 극한 다이어트를 공개했다.

"다이어트에 딜레마가 온 적이 있다"는 소유는 씨스타 시절 행사를 돌며 밥 대신 주전부리를 무한 흡입, 그 결과 난생 처음 찐 살에 충격 받아 다이어트를 했다고. 소유는 "당시 하루에 메추리알 4알을 노른자를 빼서 먹었다. 거의 굶는 거다. 운동까지 해서 한 달 만에 8kg를 뺐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권은비도 연습생 시절 극단적 다이어트를 떠올렸다. 권은비는 "연습생 때 살을 빼야 했다. 살을 빼야 예뻐보이고 데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오니까 사과를 아침에 채를 썬다. 1시에 한 장, 2시에 한 장, 3시에 한 장 해서 3일 동안 사과 3개만 먹었다"고 해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월 1회 몸무게 재는 날이면, 측정 전에 화장실 가서 침을 계속 뱉고 땀까지 수분을 배출한다고. 이를 들은 김미려는 "쓰러지겠다"며 놀랐고, 엄지윤 또한 "너무 고통이다"며 걸그룹의 극단 다이어트에 걱정을 쏟아냈다. 이에 소유와 권은비는 지금은 건강하게 관리 중이라고 밝혔다.

그룹 있지(ITZY) 채령은 지난 18일 방송된 JTBC '짠당포'에 출연해 연습생 시절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채령은 "연습생 때 다이어트를 할 때 하루에 아몬드 5~6알을 먹었다. 아침에 뜨거운 차랑 같이 꼭꼭 씹어 먹으면서 이틀을 버틴 적이 있다"고 털어놨다. 이에 놀란 MC윤종신은 "이걸로만?"이라고 물었고, 채령은 "그렇다. 뜨거운 차랑 먹으면 포만감이 좋았다. 오래 씹어 먹을 수 있고"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AOA 출신 임도화(전 김찬미)도 아이돌 시절 혹독한 다이어트 했다고 밝혔다.

임도화는 지난 6월 tvN '프리한 닥터'에서 출연해 "엄청 굶었다. 사과를 4등분 해서 하루에 한 쪽만 먹는거다. 배고프면 계란 두 개를 삶아서 먹고, 탄산수를 계속 마셨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이에 함께 출연한 임도화의 어머니는 "안쓰럽다. 먹고 나면 또 빼야 하는 걸 아니까 아예 안 먹는다"며 속상한 마음을 털어놓기도 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에 쓰러지고 면역력이 떨어져 고통을 토로한 걸그룹도 있었다.

브레이브걸스 유정은 지난해 KBS2 '빼고파'에서 다이어트를 위해 굶었다가 면역력 저하까지 됐던 경험을 전했다.

유정은 "물 마시기도 싫었다. 물도 안 먹고 굶고 이러다 보니까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온몸이 피투성이더라. 자다가 긁은거다"면서 "병원에서 '면역체계가 일반인의 10분의 1이다. 감기 걸리면 죽는다'더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그럼에도 무대 위에 서려면 계속할 수 밖에 없는 다이어트의 굴레였다.

에이핑크 보미 역시 SBS '나의 판타집'에서 "음반 활동하면서 급격하게 8~9㎏를 뺐는데 면역력이 약해져서 아토피가 올라왔다"면서 "아픈 게 아니라 몸에 계속 개미가 기어다니는 느낌이었다. 못 긁게 스타킹으로 두 손을 묶어두고 잤다. 아침에 일어나면 피가 묻어있고 그랬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마마무 솔라는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다이어트를 위해 굶고 장 청소 약을 먹고 결국 응급실까지 갔다고 털어놨고, 휘인 역시 "식욕억제제를 먹고 두 번이나 쓰러졌었다. 그 전에 뭘 먹고 (억제제를) 먹어야 하는데 굶고 먹었더니 역에서 쓰러졌다"고 털어놔 충격을 안기기도 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