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모바일 금액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BBQ 모바일 금액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액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구매 가능하며 3만원권과 5만원권 두가지로 구성됐다.
BBQ 관계자는 "최근 복날을 맞아 치킨을 찾는 고객이 늘며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을 통한 E쿠폰 사용이 활발하다"며 "E쿠폰 소비가 자사앱 활성화와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 소비자의 E쿠폰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BBQ 모바일 금액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조원에 달한다. 이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같은 E쿠폰 서비스는 83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5%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BBQ는 기존 E쿠폰 사용자의 메뉴 변경 번거로움을 덜고 특정 메뉴를 선택하지 않고 선물하기를 희망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BBQ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했다.
금액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구매 가능하며 3만원권과 5만원권 두가지로 구성됐다.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모바일 상품권 등록 후 포인트 차감 형식으로 사용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메뉴 제한없이 사용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최근 복날을 맞아 치킨을 찾는 고객이 늘며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을 통한 E쿠폰 사용이 활발하다”며 “E쿠폰 소비가 자사앱 활성화와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 소비자의 E쿠폰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자사앱 주문 활성화와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7월에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도입했다. 또 업계 최초로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대전 27분, 2년 뒤 초고속 이동시대 열린다 [미래기술25]
- "5억 로또 청약" 한강조망 '호반써밋 에이디션' 1순위 경쟁률 163대 1
- 신림 흉기난동범 “남들보다 키 작아 열등감 느껴”
- 산 사람을 '시신 가방'에..살인적 폭염에 환자 속출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태백서 수미터 거대 뱀 목격담..."구렁이 추정"
- 사람 물어 백악관 쫒겨났는데...바이든 세번째 반려견 또 물었다
- "진짜 스포츠카 같네"…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출시
- 손흥민, 토트넘 차기 주장으로 떠올랐다... “진정한 리더십 갖췄다”
- 日 최악의 흉기난동, “말할 수 있어?” 확인하고 죽였다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