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 무명→주연배우 되기까지…10kg 증량한 사연('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남궁민이 자신의 연기 인생을 공개한다.
26일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유튜버 긱블, 문해력을 연구하는 국어교육과 조병영 교수, 배우 남궁민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일상의 호기심과 엉뚱한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긱블의 이정태, 오은석가 '유퀴즈'를 찾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배우 남궁민이 자신의 연기 인생을 공개한다.
26일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유튜버 긱블, 문해력을 연구하는 국어교육과 조병영 교수, 배우 남궁민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일상의 호기심과 엉뚱한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긱블의 이정태, 오은석가 '유퀴즈'를 찾는다. 두 사람은 이날도 창의력 넘치는 발명품들을 소개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와이퍼 안경, 플라잉볼 머신, 근손실 방지 물총부터 조세호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발명품을 최초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직접 발명한 머리 감는 기계 시연에 나선 조세호의 모습도 예고돼 기대가 높아진다.
이어 '세상을 읽는 힘' 문해력을 연구하는 국어교육과 조병영 교수와 대화를 이어간다. 최근 '심심한 사과', '사흘', '금일' 등의 표현을 두고 문해력 논쟁이 불붙은 가운데, 조병영 교수는 문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는 이유를 짚어준다. 디지털 시대에 더욱 강조되고 있는 문해력의 중요성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비법도 알려준다. 특히 "풍부한 어휘력과 표현력은 자기 성장의 중요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면서 우리가 잘 몰랐던 어휘를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 유익함을 선사한다.
또한 한 마디 대사에 믿음을, 눈빛에 신뢰를 주는 배우 남궁민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오랜 무명 시절을 거쳐 주연배우가 되기까지 단 한 순간도 노력하지 않았던 적이 없던 열정의 시간을 솔직하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부드러움과 강인함, 카리스마를 넘나들며 작품 속 역할을 찰떡같이 소화하는 남궁민은 기계공학과 전공의 대학생이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 사연을 시작으로 무명 시절 겪었던 에피소드, 연기에 대한 고민, 남궁민만의 작품 고르는 법을 모두 밝힌다.
캐릭터를 위해 몸무게를 10kg 이상 증량한 사연을 유쾌한 입담으로 전하는가 하면, 유재석과 조세호를 위한 맞춤형 연기 수업을 진행해 분위기를 달군다. 또 특유의 중저음 목소리로 숨겨둔 노래 실력도 뽐냈다고 해 호기심을 자아낸다.
한편 '유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tvN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