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마시고, 시 감상 나누고… 성북문화재단 예술 프로그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성북구는 관내 5개 권역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성북문화재단 성북문화도시센터가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과 주민 의견을 반영해 꾸몄다고 구는 설명했다.
정릉 권역 '빈칸을 짓는 시간'은 청장년·중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차와 시를 나누며 각자의 마음속 정적인 공간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길음·종암 권역 '아빠는 놀이 친구'는 15세 미만 어린이 대상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성북구는 관내 5개 권역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성북문화재단 성북문화도시센터가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과 주민 의견을 반영해 꾸몄다고 구는 설명했다. 정릉 권역 ‘빈칸을 짓는 시간’은 청장년·중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차와 시를 나누며 각자의 마음속 정적인 공간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9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복합문화공간 공백공유와 정릉 일대에서 운영된다. 길음·종암 권역 ‘아빠는 놀이 친구’는 15세 미만 어린이 대상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8월 12·19일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오감놀이가, 8월 26일 종암박스파크에서 놀이운동회가 열린다.
또 8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석관동주민센터에서 열리는 장위·석관 권역 ‘빛나리-빛나는 나의 리듬’은 독거 어르신 대상 무용 동작 치유 프로그램이다.
이정민 기자 jay@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암 환자가 배우자와 살면 생기는 일…
- “스위스 은행 예금 221억, 신고 안했더니”…벌금이 강남 아파트 한 채 값
- [단독]‘이재명·싱하이밍 파문’ 직후 이해찬, 비밀리 방중 강행
- 사유리 “子 젠, 아빠라고 부르는 사람 생겨”
- 치매 물질 제거해 증상 늦추는 ‘꿈의 신약’… 1년 투약비 3500만원 달해[Who, What, Why]
- 러 전투기, 시리아 상공서 작전중이던 美무인기에 플레어 발사
- [속보] KTX 선로에 남성 무단진입 사망…서울 1호선 등 운행 지연
- 술취해 버스기사에 주먹질한 남성…알고 보니 서울교대 교수
- [단독]“소속사 대표가 상습 성폭행”…‘그라비아’ 모델들 경찰에 고소
- 불륜에 ‘별거설’ 톱스타, 결국 이혼… “아이들 위한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