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뉴진스, 'ASAP' MV 공개…금발 요정 비주얼

백지은 2023. 7. 26. 1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가 요정 비주얼을 뽐냈다.

뉴진스는 미니 2집 '겟업'의 수록곡 'ASAP' 뮤직비디오를 26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이번 미니 2집에 담긴 6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선보였다.

이처럼 '좋은 음악'이라는 본질로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완성도까지 높인 뉴진스의 미니 2집 '겟업'은 데뷔 앨범 '뉴 진스', 싱글 앨범 'OMG'를 잇는 또 하나의 명반으로 조명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뉴진스가 요정 비주얼을 뽐냈다.

뉴진스는 미니 2집 '겟업'의 수록곡 'ASAP' 뮤직비디오를 26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뉴진스는 이번 'ASAP' 뮤직비디오에서 금발 요정으로 변신했다. 신스 사운드와 멤버들의 나른한 음색이 주는 몽환적인 곡 분위기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이들은 미스테리한 공간에서 가만히 누워있거나 때로는 함께 춤추고 뛰어다니며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해 노래의 메시지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한편, 시각적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이번 미니 2집에 담긴 6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선보였다. 단 한 작품도 허투루 거를 수 없을 만큼 정교한 스토리텔링과 콘셉트, 이를 아우르는 역대급 스케일을 보여줬다. 애플('ETA'), 파워퍼프 걸('뉴 진스')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비롯해 양조위, 정호연 배우의 출연('쿨 위드 유')은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뮤직비디오 연출 방식도 다양했다. 배우들이 출연한 드라마타이즈 형식('쿨 위드 유' & '겟업')부터 애니메이션('뉴 진스'), 일러스트('ASAP')를 활용한 방식, 플래시몹 퍼포먼스에 집중한 뮤직비디오('슈퍼샤이')까지. 각양각색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진입 및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찍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처럼 '좋은 음악'이라는 본질로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완성도까지 높인 뉴진스의 미니 2집 '겟업'은 데뷔 앨범 '뉴 진스', 싱글 앨범 'OMG'를 잇는 또 하나의 명반으로 조명받고 있다. 유력 음악지인 피치포크, 그래미닷컴, NME의 호평이 이를 뒷받침한다.

25일(현지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29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샤이'는 '핫 100'서 64위를 차지했다. 전주 대비 2계단 상승한 순위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