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식작전', 모로코 정우성→'미임파7' 배우…5인 5색 해외 조연

유은비 기자 2023. 7. 26.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끝까지 간다', '터널',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김성훈 감독 연출, 연기력과 검증된 버디 케미를 선보이는 하정우, 주지훈 주연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비공식작전'이 해외 조연 배우 5인의 스틸을 공개했다.

'비공식작전'은 실종된 동료를 구하기 위해 레바논으로 떠난 외교관 '민준'과 현지 택시기사 '판수'의 버디 액션 영화.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비공식작전. 제공 ㅣ쇼박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영화 '끝까지 간다', '터널',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김성훈 감독 연출, 연기력과 검증된 버디 케미를 선보이는 하정우, 주지훈 주연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비공식작전'이 해외 조연 배우 5인의 스틸을 공개했다.

'비공식작전'은 실종된 동료를 구하기 위해 레바논으로 떠난 외교관 ‘민준’과 현지 택시기사 ‘판수’의 버디 액션 영화. 각기 다른 캐릭터의 서사와 매력을 디테일하게 담아내며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낸 '비공식작전'의 해외 배우 5인이 지난 언론배급시사 이후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비공식작전'의 번 고먼. 제공| 쇼박스

먼저 '왕좌의 게임', '에놀라 홈즈', '디 오퍼' 등에 출연하며 높은 캐릭터 소화력을 보인 배우 번 고먼이 CIA 출신 중동 전문가 카터 역을 맡았다. 그는 과거 유사한 사건의 석방 과정에 관여한 이력으로 민준이 가장 먼저 접촉한 인물이다. 처음에는 내키지 않아 했으나 민준 특유의 배짱과 패기, 진심을 보고 중재자를 소개해줄 뿐만 아니라 제3자가 아닌 직접 몸값을 전달해야 한다는 조언을 이어간다.

▲ '비공식작전'의 마르친 도로친스키. 제공| 쇼박스

또한 '퀸스 갬빗'에서 빌런 체스 챔피언,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의 오프닝에서 함장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마르친 도로친스키가 스위스 미술상이자 구출 작전의 중재자 헤이스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그는 민준에게 레바논 현지 채널을 소개해주고 비공식 작전에 착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작품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 '비공식작전'의 페드 벤솀시. 제공| 쇼박스

‘민준’과 ‘판수’가 펼치는 비공식 작전의 레바논 파트너 알 이나쉬의 제1 행동대장 카림 역으로 등장하는 배우 페드 벤솀시는 '아메리칸 스나이퍼' 등 숱한 할리우드 작품에 출연하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바 있다. 그는 공항 경비대와 갱단들이 돈 냄새를 맡고 움직이자, ‘민준’과 ‘판수’를 안가로 안내해 주는 등 적극적인 활약을 펼칠 것을 예고했다.

▲ '비공식작전'의 아나스 엘 바즈. 제공| 쇼박스

또한, '칸사네그라',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 '이름 없는 성자'에 출연하며 우리나라 관객들에게도 눈도장을 찍은 바 있는 모로코 대표 배우 아나스 엘 바즈가 돈가방을 노리는 갱단의 우두머리 나지 역을 맡았다. 그는 끊임없이 민준과 판수를 쫓고 위험에 빠뜨리면서 극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 김성훈 감독은 아나스 엘 바즈에 대해 100만이 넘는 팔로우가 있는 모로코의 정우성 같은 존재"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 '비공식작전'의 니스린 아담. 제공| 쇼박스

마지막으로 판수의 연인 라일라 역으로 등장하는 니스린 아담은 정의로운 마음과 타인에 대한 연민을 가진 인물을 세심하게 표현해낸다. 그녀는 민준과의 작전에서 삐딱선을 타려는 ‘판수’에게 충고를 날리며 짧지만 깊은 인상을 남길 전망이다. 이처럼 이야기에 딱 맞는 개성과 연기력을 갖춘 해외 조연 배우들은 각기 다른 매력으로 보는 재미를 더할 것이다.

1987년 레바논을 배경으로 하정우와 주지훈의 고군분투 생존 액션을 선보일 '비공식작전'은 오는 8월 2일 극장 개봉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