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일레븐, 여름시즌 펜션 예약 ‘꿀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펜션 데이터 전문기업 주식회사 트립일레븐(대표 손기훈·한복경, 이하 트립일레븐)이 올해 여름시즌 인기 펜션 예약 가이드를 26일 공개했다.
트립일레븐 분석 결과 인기 있는 펜션들의 주말 예약을 위해서는 휴가 일정 기준 2주 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트립일레븐 데이터상 펜션을 찾는 이용객들의 7월 월간 예약 리드타임은 지난해 기준 약 15.6일이며, 올해 7월 현재일까지의 리드타임은 장마로 인해 작년보다는 길어진 약 19.6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펜션 데이터 전문기업 주식회사 트립일레븐(대표 손기훈·한복경, 이하 트립일레븐)이 올해 여름시즌 인기 펜션 예약 가이드를 26일 공개했다.
트립일레븐 측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한 가이드는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에 최근 예약 플랫폼들의 이슈 사항을 반영한 것이다.
트립일레븐 분석 결과 인기 있는 펜션들의 주말 예약을 위해서는 휴가 일정 기준 2주 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트립일레븐 데이터상 펜션을 찾는 이용객들의 7월 월간 예약 리드타임은 지난해 기준 약 15.6일이며, 올해 7월 현재일까지의 리드타임은 장마로 인해 작년보다는 길어진 약 19.6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매년 7월 15일을 기점으로 리드타임이 단축되는 추세를 보이는 것을 고려할 때 아직 휴가 계획을 잡지 않았다면 최소 2주 전에는 예약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올해 대다수 펜션들이 설정한 극성수기는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극성수기 여름휴가를 가려는 사람들이 몰리는 만큼 눈치싸움이 치열한 시기다. 극성수기 기간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예약을 서두르는 것을 추천하며, 좀 더 합리적인 금액의 여름휴가를 희망한다면 극성수기 기간을 피해 일정을 잡으면 된다.
인기 펜션을 찾고 싶다면 검색을 디테일하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순 노출 순위는 절대적인 방문자 수가 많을 수 밖에 없는 리조트급 이상의 펜션들이 상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최근 대부분의 이용객들이 펜션을 예약하는 국내 포털 및 숙박 플랫폼들이 디테일한 검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검색어 입력 외에 필터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고객이 본인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밝히는 만큼 본인에게 맞는 인기 펜션을 추천받을 수 있는 구조다. 프라이빗한 숨은 인기 펜션을 찾는다면 검색을 디테일하게 하는 것이 필수다.
트립일레븐 손기훈 대표는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여름휴가 예약도 꼼꼼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경향이 커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관 앞좌석에 맨발 올린 남성… “여친은 꺄르르 웃더라”
- 오은영 “‘금쪽이’, 인간개조 방송 아냐” 교권 추락 책임론에 입 열었다
- “이웃 담배연기 때문에 새벽에 깹니다”… ‘억울함 호소’한 초등생 벽보
- “인생 글러 먹었다” 미취학 자녀 학대한 친부… 친모는 선처 호소
- 48년 전 여덟 살 미국 소녀의 장례식 주재했던 목사님, 알고 보니 범인
- 입에 토사물… 어린이집서 낮잠 자던 3살 여아 돌연 사망
- 日호텔서 발견된 ‘머리 없는 시신’…4주만에 머리 찾아
- [단독] “아들아, 나는 자살하는 게 아니다”… 아버지는 잠자듯 떠났다 [금기된 죽음, 안락사]
- “200㎏ 스쿼트하다 목 부러져”…유명 보디빌더 ‘충격 사망’
- “만삭인데 배 차고 침 뱉어”…교사 부모님까지 무릎 꿇린 학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