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글로벌 진출…태국 ‘라방’ 출연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의 가상 인간 루시가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25일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의 태국법인과 루시의 태국 현지 라이브 커머스 방송(라방)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루시는 이번 태국 무대 데뷔를 시작으로 여러 국가에 진출해 글로벌 가상 인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시의 활동 영역은 어디까지? 이제 글로벌 진출에 속도?’
롯데홈쇼핑의 가상 인간 루시가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25일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의 태국법인과 루시의 태국 현지 라이브 커머스 방송(라방)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루시의 지식재산권(IP)을 제공하고, 국내 상품을 기획·조달한다. 포바이포는 라이브 커머스에 최적화된 기술 고도화를, 환지그룹 태국법인은 라이브 커머스 운영·홍보를 지원한다.
루시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동남아 6개국에서 운영되는 ‘라자다’의 태국 현지 라이브 커머스에 올해 하반기 출연할 계획이다. 이후 현재 연예·광고 시장 진출도 추진한다.
2021년 2월 등장한 루시는 패션 전문 쇼호스트, 홍보모델, 엔터테이너, 큐레이터, 자동차 마케터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 폭을 넓혔다. 지금은 17만명 이상의 에스엔에스(SNS)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이 됐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루시는 이번 태국 무대 데뷔를 시작으로 여러 국가에 진출해 글로벌 가상 인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이상민 위법…늑장대응 비상식적’ 헌법재판관 3인의 지적
- [단독] 국무조정실 2급 공무원 음주운전 적발…면허취소 수치
- KTX·서울지하철 1호선 지연·운행 중단…선로서 사망 사고
- 윤 대통령이 ‘카르텔’에 꽂힌 이유, 빈곤한 어휘력과 세계관
- [단독] 교사권한 침해, 학생인권조례 있는 곳 0.5건-없는 곳 0.54건
- 휴가만 기다려…체감 33도 폭염, 소나기 뒤 낙뢰까지
- 검찰, 159명 숨진 이태원 ‘수사 불가’, 14명 사망 오송은 ‘대대적 압색’
- 윤 대통령 주변 ‘카르텔’부터 의심하라
- ‘오늘의 운세’ 싣는 신문, ‘괴담’의 멀티버스 [미디어전망대]
- “새벽 3시에 33도 쿠팡물류센터…‘온도 꼼수’와 휴게시간 안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