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건기식 추천·배송''모노랩스, 중기부 '아기유니콘 플러스' 선정

남미래 기자 2023. 7. 26. 10: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 받아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된 기업 중 글로벌화 및 예비유니콘이 가능한 20개사를 추가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소태환 모노랩스 대표는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중국 진출을 포함해 글로벌 사업 확장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정책과 이제홍 사무관, 모노랩스 김경량 COO/사진제공=모노랩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 받아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된 기업 중 글로벌화 및 예비유니콘이 가능한 20개사를 추가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노랩스는 지난해 6월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아기유니콘 플러스에 선정된 기업은 글로벌 시장 조사 및 분석, 해외 협력 파트너 발굴 등을 위한 글로벌 진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국내외 기업설명회(IR) 매칭 등을 위한 벤처캐피탈(VC) 및 투자자 미팅 지원과 해외진출을 위한 멘토링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여 등 글로벌 진출 이후에도 성과 향상을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노랩스는 식약처의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통해 2020년부터 개인 맞춤건강기능식품 소분 서비스 'IAM____(아이엠)'을 운영 중이다. 아이엠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과학적인 설문 결과에 따라 인공지능(AI)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한 팩씩 소분 포장하여 정기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소태환 모노랩스 대표는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중국 진출을 포함해 글로벌 사업 확장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