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에이셉' MV 베일 벗었다…몽환적 분위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2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인기를 확장 중인 가운데 미니 2집 '겟 업'(Get Up) 수록곡 '에이셉'(ASAP) 뮤직비디오를 26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처럼 '좋은 음악'이라는 본질로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완성도까지 높인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데뷔 앨범 '뉴 진스', 싱글 'OMG'를 잇는 또 하나의 명반으로 조명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2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인기를 확장 중인 가운데 미니 2집 '겟 업'(Get Up) 수록곡 '에이셉'(ASAP) 뮤직비디오를 26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뉴진스는 이번 '에이셉' 뮤직비디오에서 금발 요정으로 변신했다. 신스 사운드와 멤버들의 나른한 음색이 주는 몽환적인 곡 분위기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이들은 미스테리한 공간에서 가만히 누워있거나 때로는 함께 춤추고 뛰어다니며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해 노래의 메시지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한편, 시각적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이번 미니 2집에 담긴 6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선보였다. 단 한 작품도 허투루 거를 수 없을 만큼 정교한 스토리텔링과 콘셉트, 이를 아우르는 역대급 스케일을 보여줬다.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비롯해 양조위, 정호연 배우의 출연('쿨 위드 유')은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뮤직비디오 연출 방식도 다양했다. 배우들이 출연한 드라마타이즈 형식('쿨 위드 유'&'겟 업')부터 애니메이션('뉴 진스'), 일러스트('에이셉')를 활용한 방식, 플래시몹 퍼포먼스에 집중한 뮤직비디오('슈퍼 샤이')까지. 각양각색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진입 및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찍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처럼 ‘좋은 음악’이라는 본질로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완성도까지 높인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데뷔 앨범 '뉴 진스', 싱글 'OMG'를 잇는 또 하나의 명반으로 조명받고 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 구독자와 2년 동거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