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릴 줄 아는 아반떼 N 최고출력 290마력…가격은 얼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대표모델인 아반떼 N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아반떼 N'을 오늘(26일) 출시했습니다.
더 뉴 아반떼 N은 지난 3월 출시한 부분변경 차량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4월에 열린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최초로 디자인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N의 전면부는 기본차 대비 블랙 트림부를 확대하고 센터 크롬 가니쉬를 더했습니다.
측면부에는 프론트부터 리어까지 N 전용 레드 스트립을 적용하고 19인치 리볼버 타입의 알로이 휠을 신규로 탑재했고, 후면부는 범퍼 하단부에 투톤을 적용했습니다.
현대차는 더 뉴 아반떼 N에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이로 인해 약 5천500rpm부터 최대 출력을 유지시켜주는 플랫파워 특성이 적용됐습니다.
더 뉴 아반떼 N은 플랫파워 엔진에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N 그린 쉬프트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줘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더 뉴 아반떼 N은 고강성 경량 차체,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8 에어백을 기본 적용했으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빌트인 캠 등 주행 안전 및 주차편의 사양을 신규 적용했습니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3천352만원, 아반떼 N 라인은 가솔린 1.6 2천392만원, 1.6 하이브리드 2천941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음 달 병원도 마스크 해제…검사·치료비 내 돈으로
- 에코프로에 휘둘린 '롤러'코스닥…2시간 만에 70포인트 널뛰기
- 이런 경우 약정은요?…내일부터 역전세 반환대출
- 벼랑 끝 한우농가…농협"쌀 때 많이 드세요"
- 친구 차 운전하다 '쿵'…휴가철 교통사고 보상 받으려면?
- '불면증앱'치료 건보 적용 길 열린다…본인부담 90%
- 잿빛 실적에도 고개 드는 경기 바닥론…왜?
- 커지는 2차전지 과열 '경고음'…맹목적 낙관에 뒷덜미 잡힐라
- 엇갈린 희비…고공행진 '현대차'·줄줄이 적자 '반도체·디스플레이'
- 달릴 줄 아는 아반떼 N 최고출력 290마력…가격은 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