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마를 때 '부천 얼~수' 스티커 부착 매장으로 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국희 기자(re995@naver.com)]경기 부천시가 개인 컵이나 텀블러에 마실 물을 무료로 제공하는 'Refill Water(리필 워터) 부천 얼~수(水)'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부천 얼~수' 스티커가 부착된 카페나 식당에선 음료나 음식을 주문하지 않아도 시민 누구나 텀블러나 개인 컵에 식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환경 캠페인에 동참한 매장 입구에는 부천시 캐릭터 '부천핸썹'이 물을 마시고 있는 '부천 얼~수' 인증 스티커가 부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국희 기자(re995@naver.com)]
경기 부천시가 개인 컵이나 텀블러에 마실 물을 무료로 제공하는 'Refill Water(리필 워터) 부천 얼~수(水)'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부천 얼~수’ 캠페인은 폭염 및 동절기에 부천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지난해 처음 추진됐다.
‘부천 얼~수’ 스티커가 부착된 카페나 식당에선 음료나 음식을 주문하지 않아도 시민 누구나 텀블러나 개인 컵에 식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와 농협, 은행, 부동산중개업소 등 1994곳에서 무료 식수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환경 캠페인에 동참한 매장 입구에는 부천시 캐릭터 ‘부천핸썹’이 물을 마시고 있는 ‘부천 얼~수’ 인증 스티커가 부착됐다. 참여업체는 부천시 관광 전자지도(범례→부천 얼~수 참여업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 업체에는 △인증 스티커 배부 △부천시 관광 전자지도 표출 △부천시 홍보 콘텐츠를 활용한 업체 홍보 지원 △전세계 40만 다운로드 수를 보유한 ‘Refill’ 앱 표출 △수돗물 품질검사 시행(선택사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 희망 업체는 환경과(032-625-3141~2)로 신청하거나, 신청서(bucheon.go.kr)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pbk78khj@korea.kr) 또는 팩스(032-625-3179)로 제출하면 된다.
[김국희 기자(re995@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적 미스터리' 친강 중국 외교부장, 결국 7개월 만에 자리에서 물러나
- IMF, 세계 성장률 전망치 올리고 한국만 내렸다
- 이스라엘 극우 연정 '사법 개악' 강행에 대혼란… 전 총리 "내전으로 간다"
- '예매 전쟁'인데 국토부가 '수서-부산 SR 편성' 줄이려는 이유는?
- 북한, 중국에 이어 러시아까지 초청…북중러 연대 강화하나
- 이상민 탄핵 기각에 與 "애초 무리" vs 野 "책임 엄정 물었어야"
- 교사 '학생 지도 어렵다' 95%인데 '교육청 도움'은 고작 1.8%
- 장제원 "위원장직 걸겠다" vs 민주당 "조건 없이 사퇴"
- "재난 대응에 미흡한" 행안부 장관의 복귀
- 헌재, 만장일치로 이상민 탄핵안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