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반떼 N, 고성능의 매력을 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대표모델인 아반떼 N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아반떼 N'을 26일 출시했다.
아반떼 N은 지난 3월 출시한 부분변경 차량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 N은 모터스포츠를 통해 연마한 N브랜드의 고성능 DNA가 각인된 차종"이라며 "국내 고객에게 일상과 서킷을 아우르는 고성능의 매력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디자인에 고성능 가미
"일상과 서킷 아우르는 매력 전달"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대표모델인 아반떼 N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아반떼 N'을 26일 출시했다.
아반떼 N은 지난 3월 출시한 부분변경 차량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이다. 지난 4월에 열린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최초로 디자인을 공개했다.
아반떼 N은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성능 주행에 높은 출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해 기본 모델과 차별성을 뒀다. N 전용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에 8단 습식 DCT 또는 6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돼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일상주행에 필요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도 고루 갖췄다.
이날 현대차는 디자인 차별화 모델 '더 뉴 아반떼 N 라인'도 함께 출시했다. 일반 가솔린 모델 이외에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아반떼 N 라인을 확대 운영해 다양한 파워트레인에서 고성능 디자인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아반떼 N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3352만원이다. 아반떼 N 라인은 가솔린 1.6 2392만원, 1.6 하이브리드 2941만원부터 시작된다.
현대차는 아반떼 N 출시와 함께 고성능 브랜드 N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고성능차의 특장점을 알릴 계획이다. 먼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N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Meet The N' 전시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Meet The N' 전시 행사에서 아반떼 N과 아이오닉 5 N을 일반 고객들에게 최초로 공개하며 모터스포츠로부터 시작된 N 브랜드의 성장 스토리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Meet The N' 전시는 스타필드 고양을 시작으로 광주·부산·대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또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나인비치37ES'에서 N 브랜드를 체험하고 시승할 수 있는 'N 비치 시즌2' 행사도 8월 중에 실시한다. 'N 비치'는 서핑 전용 해안에서 진행되는 N브랜드 대규모 전시·체험 페스티벌로, 지난해에는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진행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 N은 모터스포츠를 통해 연마한 N브랜드의 고성능 DNA가 각인된 차종"이라며 "국내 고객에게 일상과 서킷을 아우르는 고성능의 매력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고 조립 못해? 팔굽혀펴기 120번!"…아들은 6살이었다
- "이자까지 막으려면 커피 2400잔 팔아야…버티기 힘들어"
- 지하철 1호선 선로서 사망사고…지하철·KTX 일부 지연
- '이 나라' 혼란 점입가경…도심 '폭발물' 발견되더니 검찰청도
- 판사 맘대로 날짜 바꿔 선고…대법원 "다시 재판하라"
- 고양이 2마리, 고병원성 AI 확진…'인체 감염 사례는 없어'
- EU, '러, 흑해 차단'에 우크라 곡물 전량 '우회수출' 추진
- 머스크 "몇달 안 트위터에 금융계 전반 관리 기능 추가"
- 열대야 이어 낮에도 '찌는 듯한 무더위'…곳곳 강한 소나기도 예상
- [뒤끝작렬]용역업체·도로공사·양평군의 수상한 '3자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