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차트, 국가별 차트 신설 "아티스트 성장에 도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가 오는 8월 국가별 차트를 신설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음반 판매량에 따른 음반 지수, 해외에서 소비되는 국가별 음원 지수, 소셜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다.
한터차트는 "그동안 K팝 산업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다. K팝이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현 시점에 각 국가 및 지역별 소비 형태와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지표를 보여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차트는 국가별 K팝 트렌드를 보여주는 차트다.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음반 판매량에 따른 음반 지수, 해외에서 소비되는 국가별 음원 지수, 소셜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다. 매주 금요일 오전에 순위를 갱신할 예정이다.
한터차트는 “그동안 K팝 산업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다. K팝이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현 시점에 각 국가 및 지역별 소비 형태와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지표를 보여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일본, 중국, 미국 등 3개국의 차트부터 공개한 뒤 국가와 지역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한터차트를 운영하는 한터글로벌 곽영호 대표이사는 “아티스트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국가별로 다른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데이터를 객관화해서 볼 수 있는 국가별 차트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최악의 흉기난동, “말할 수 있어?” 확인하고 죽였다 [그해 오늘]
- 신림 흉기난동범 “남들보다 키 작아 열등감 느껴”
- 오은영 '금쪽이'는 인간 개조 프로그램이 아니다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서울~대전 27분…미래 교통혁명 '에어택시' 2025년 띄운다
- 갤럭시 언팩 D-1...삼성스토어, 사상 첫 '한국 언팩' 알린다
- 사람 물어 백악관 쫒겨났는데...바이든 세번째 반려견 또 물었다
- "진짜 스포츠카 같네"…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출시
- 손흥민, 토트넘 차기 주장으로 떠올랐다... “진정한 리더십 갖췄다”
- 바닥 찍었다…로또 청약 ‘호반써밋 에이디션' 1순위 경쟁률 163 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