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획득···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대한통운(000120)이 의약품의 항공 운송 전문성을 증명하는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의약품 항공 운송 시장은 최근 10년간 연평균 6%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차세대 물류 분야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의약품 콜드체인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제약 물류 사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수주 경쟁력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약품 콜드체인 서비스 국제적 인정받아
CJ대한통운(000120)이 의약품의 항공 운송 전문성을 증명하는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CEIV Pharma 인증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공인한다. 운송 과정에서의 온도 관리, 전문 인력 운영,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280여 개 항목을 평가한다.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은 적정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콜드체인(저온 유통)’이 필수적이다. 변질되거나 오배송되는 경우 생명과 직결될 수 있어 일반 화물보다 취급 난이도도 높다. CJ대한통운은 자체 관제 체계인 ‘쿨 가디언’을 갖춰 의약품 온도를 관리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면 실내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20년이 넘는 제약 물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70여 업체의 의약품 물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는 의약품유통관리기준(KGSP)에 부합하는 전국 12개의 제약센터와 전담 차량 200여 대를 운영 중이다. 인천공항 제2공항물류단지 내에는 1800평(5800㎡) 규모의 전용 센터를 마련해 의약품의 외부 노출을 최소화했다.
이번 인증 획득이 의약품 물류 시장에서의 수주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향후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의약품 물류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의약품 항공 운송 시장은 최근 10년간 연평균 6%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차세대 물류 분야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의약품 콜드체인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제약 물류 사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수주 경쟁력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깐만요, 내 딸도 똑같이 죽었습니다'…기자회견서 또다른 유가족 절규
- 신림동 칼부림 6일 전…제기동서도 39cm 흉기난동 있었다
- 이혼 후 가족 떠난 전 남편…'27년' 만에 나타나서 대뜸 한 말이?
- '성폭행 징역 13년' 엑소 출신 크리스, 비공개로 항소심
- 택시기사에 “다리 만져줘” 女승객 신원 파악…적용 처벌은
- "캐시 온리" 인도 경찰에 사기당한 韓 유튜버···"현지 뉴스에도 나와"
- '가위로 친구 위협하는 아이 막자 부모가 '정서학대'로 신고'…현직교사의 토로
- '블랙박스 끄고 만져줘요'…택시기사 성추행 女승객 추적 '난항' 왜?
- 초등5년생, 변기뚜껑 들고 교사와 대치…'권리 침해' 교사 반발
- '안경선배' 라이벌 日 후지사와 근황 '깜짝'…같은 사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