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청년 성장 지원 앞장…창업 장학생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 장학생을 선발하며 청년들의 성장 지원에 나섰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30명을 선발하고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매년 학비지원 및 창업 도전을 위한 장학생을 선발하며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 장학생을 선발하며 청년들의 성장 지원에 나섰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30명을 선발하고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장학생은 개인 자격과 팀 자격으로 구분해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했다. Ai심사를 포함한 서류 및 창업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총 30명을 선발했다.
커리어챌린지 장학사업은 창업에 꿈을 가진 대학생이 창업 준비과정에 요구되는 다양한 활동을 창의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 지난해 새롭게 도입한 제도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500만원, 300만원, 2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차등 지급한다. 또 창업 도전을 위한 도전·창의적 과제 수행 지원과 함께 장학생 캠프, 장학생간 교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앞서 지난해 선발된 제1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은창업 과제 수행 경험을통한 창업경진대회수상 및 피트니스 용품 제조, 지자체 지원 캐릭터 사업 등 실제 창업에도 성공하며 다양한 도전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이태성 사무총장이 참석해 선발된 청년들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하고 청년창업특강과 함께 창업을 주제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태성 사무총장은 장학생들에게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듯 창업이라는 기나긴 여정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뜻을 함께할 동료가 필요하다"며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것이 단지 장학금 혜택 뿐 아니라, 세아 장학생이라는 네트워크를 통해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매년 학비지원 및 창업 도전을 위한 장학생을 선발하며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로벌세아, 2023년 대졸 신입사원 공채 실시
- 세아베스틸지주, 1분기 영업익 716억…전년比 72.2%↑
- 세아제강지주, 1Q 영업익 2115억…강관 수요↑ '분기 최대 실적'
- 세아베스틸, 2025년까지 안전예산 1500억 투자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