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 앱에서 철도 유휴부지 매물정보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정보의 민간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공단이 보유한 민간 임대·매매 용도의 철도 유휴부지 매물 정보를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에 연계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KB국민은행은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정보의 민간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공단이 보유한 민간 임대·매매 용도의 철도 유휴부지 매물 정보를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에 연계하기로 했다. 매물 정보가 연계되면, 그간 공단 홈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철도 국유재산 정보와 유휴부지 매물 상세 정보를 KB부동산 앱과 웹페이지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반기 중 KB부동산 플랫폼 내 철도 유휴부지 메뉴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앞으로 양측은 KB부동산에 연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별해 추가로 도입하는 등 상호 협력 분야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서비스 품질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술 협업도 추진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다른 민간 플랫폼에 없는 국가철도공단 유휴부지 정보를 제공해 매물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 양질의 철도 관련 국유 재산을 보다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국민들이 편리하게 공익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최악의 흉기난동, “말할 수 있어?” 확인하고 죽였다 [그해 오늘]
- 신림 흉기난동범 “남들보다 키 작아 열등감 느껴”
- 오은영 "'금쪽이'는 인간 개조 프로그램이 아니다"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서울~대전 27분, 2년 뒤 초고속 이동시대 열린다 [미래기술25]
- 갤럭시 언팩 D-1...삼성스토어, 사상 첫 '한국 언팩' 알린다
- 사람 물어 백악관 쫒겨났는데...바이든 세번째 반려견 또 물었다
- "진짜 스포츠카 같네"…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출시
- 손흥민, 토트넘 차기 주장으로 떠올랐다... “진정한 리더십 갖췄다”
- "5억 로또 청약" 한강조망 '호반써밋 에이디션' 1순위 경쟁률 163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