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닉 2Q 컨콜] SK하이닉스 "AI향 수요 증가에 스마트폰·PC 수요 둔화 상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가 2분기 스마트폰, PC, 서버 수요 둔화에도 인공지능(AI)향 서버 수요 증가에 수요 둔화를 상쇄하고 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26일 진행된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연초 대비 스마트폰, PC, 서버 수요가 둔화되고 있지만 2분기부터는 AI향 서버 수요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일부 수요 둔화를 상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SK하이닉스가 2분기 스마트폰, PC, 서버 수요 둔화에도 인공지능(AI)향 서버 수요 증가에 수요 둔화를 상쇄하고 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26일 진행된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연초 대비 스마트폰, PC, 서버 수요가 둔화되고 있지만 2분기부터는 AI향 서버 수요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일부 수요 둔화를 상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계절성 영향과 함께 모바일 신제품 출시가 준비돼있어 상반기 대비 수요가 개선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매크로 환경 변화에 따라 수요 개선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나, 2년 연속 수요가 저조해 PC, 스마트폰 대체 수요 나타나고 일반 서버 역시 구매를 줄여왔던 만큼 내년에는 회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