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지, 성결대학교XR센터와 ‘AI·XR 교육’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에듀테크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에스아이지(SIG)가 성결대학교XR센터와 'AI 및 확장현실(XR) 소프트웨어 분야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스아이지는 자사 교육 플랫폼 구축 기술을 바탕으로 성결대학교XR센터의 체감형 기술을 융합해, 차세대 AI·XR 교재 및 교구재 개발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디지털 에듀테크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에스아이지(SIG)가 성결대학교XR센터와 ‘AI 및 확장현실(XR) 소프트웨어 분야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XR은 체감형 교육 콘텐츠의 핵심 기술로, AI 기술과 함께 디지털교과서 등 체감형 미디어에 적용되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나 증강현실 (AR) 글래스, 머리전달함수(HRTF) 적용 3D 입체음향 헤드폰 등 교구재와 함께 사용하면 현장감 있는 영상과 음향으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에스아이지는 XR과 AI 기술과 결합해 오감을 이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용 콘텐츠 개발이 가능한 만큼, 이를 활용한 디지털교과서 및 교육용 미디어 사업에도 진출할 구상이다.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이사는 “에스아이지와 성결대학교 XR 센터의 협업으로 한 단계 발전한 체감형 AI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교육용 미디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최악의 흉기난동, “말할 수 있어?” 확인하고 죽였다 [그해 오늘]
- 신림 흉기난동범 “남들보다 키 작아 열등감 느껴”
- 오은영 "'금쪽이'는 인간 개조 프로그램이 아니다"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빌딩 숲 날아 출퇴근’..에어택시의 3차원 이동 혁명[미래기술25]
- 갤럭시 언팩 D-1...삼성스토어, 사상 첫 '한국 언팩' 알린다
- 사람 물어 백악관 쫒겨났는데...바이든 세번째 반려견 또 물었다
- "진짜 스포츠카 같네"…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출시
- 손흥민, 토트넘 차기 주장으로 떠올랐다... “진정한 리더십 갖췄다”
- "5억 로또 청약" 한강조망 '호반써밋 에이디션' 1순위 경쟁률 163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