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 슈퍼루키’ 톱6-② 4인조 메탈코어 포스트그런지 밴드 ‘크랙베리’

이복진 2023. 7. 26. 0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록 페스티벌의 대명사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록 음악 신(Scene)을 이끌어갈 신인 밴드들을 발굴하는 '펜타 슈퍼루키'에 선정된 6팀을 발표했다.

선정된 6팀은 올해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무신사 스테이지 출연과 상금(총 1000만원)이 혜택이 주어진다.

'2023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앞두고 '펜타 슈퍼루키' TOP6를 만나보는 시간을 만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록 페스티벌의 대명사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록 음악 신(Scene)을 이끌어갈 신인 밴드들을 발굴하는 ‘펜타 슈퍼루키’에 선정된 6팀을 발표했다. 선정된 6팀은 올해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무신사 스테이지 출연과 상금(총 1000만원)이 혜택이 주어진다. 그리고 대상팀에게는 해외 음악 페스티벌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그간 ‘펜타 슈퍼루키’에는 잔나비, 맥거핀, 다브다, 잭킹콩 등 현재 국내 대중음악 씬의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밴드들이 발굴됐다. 올해는 초록불꽃소년단, 크랙베리, 모스크바서핑클럽, 코토바, 김늑, 더 픽스가 선정됐다.

‘2023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앞두고 ‘펜타 슈퍼루키’ TOP6를 만나보는 시간을 만들었다. 두 번째 주인공은 동상 수상 팀인 4인조 메탈코어, 포스트그런지 밴드인 크랙베리. 이들은 다음달 5일 무신사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펼친다.

‘크랙베리’는 2014년 결성된 메탈코어, 포스트그런지, 얼터너티브 록을 오가는 4인조 밴드다. 송명섭(보컬), 김효주(기타), 임희윤(베이스), 박기택(드럼)으로 구성돼 있다. 2015년 자신의 꿈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디지털 싱글 ‘솜데이(Someday)’를 통해 데뷔했다.

데뷔 이후 다양한 경연에 참여했다. 2015년 자라섬 전국밴드경연대회 금상, 2016년 평택 전국밴드경연대회 대상, 2019년 동두천 락 페스티벌 본선 진출, 지난해 MBC 강변 가요제 TOP12 본선 진출, 2023년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동상 수상 등 굵직한 경연 대회에서 이름을 남겼다.  

2017년 이별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싱글 ‘이별’을 발표했다. 

2021년에는 그간의 작업물들을 담은 EP 앨범을 공개했고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디지털 싱글들을 내놓고 있다. 지난 3월 10일 싱글 ‘온리 원(Only One)’을 발표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