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 85대 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이 전라북도 전주시 에코시티 주상 3블록에 공급하는 주상복합 아파트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1순위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85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2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의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전용 84㎡A·B·C 3개 타입 총 11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9393건이 접수돼 전 타입 마감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1일 당첨자 발표…14~17일 정당계약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한양이 전라북도 전주시 에코시티 주상 3블록에 공급하는 주상복합 아파트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1순위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85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이는 에코시티 역대 최고 경쟁률이다.
2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의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전용 84㎡A·B·C 3개 타입 총 11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9393건이 접수돼 전 타입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84㎡A타입에서 나온 162대 1로 집계됐다.
한양 관계자는 “흥행은 예견된 결과였다.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되는 견본주택은 오픈 이후 단기간에 방문예약이 마감됐으며, 상담을 받기 위한 문의도 빗발쳤다”며 “단지가 갖춘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은 물론 고층 주거부문에 대한 한양의 우수한 기술력, 수자인 브랜드 경쟁력까지 모두 결합된 결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이로써 한양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최고 59층)과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최고 47층)에 이어 전주에서도 최고층 랜드마크 단지의 흥행을 이끌었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에코시티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를 갖춰 자연·교통·문화 등 계획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가까이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세병호(세병공원)가 위치하고, 이마트와 CGV 등 중심상업지구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는 그동안 전주에 없던 최고층 단지(최고 48층)로 조성되는 만큼 상징성을 지니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에코시티를 포함해 전주는 높은 수요 대비 신규 공급이 부족해 새 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크다”며 “정당계약뿐만 아니라 향후 분양이 예정된 오피스텔까지도 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의 향후 분양 일정은 8월 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경기 매순간 통증…탈장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
- “다리 만져줘요” 60대 택시기사 성추행한 20대女 신원 알아냈다
- “야구선수 같아”…김하성 파울볼 맨손으로 잡은 관중, 강정호였다
- 가수 홍진영, 스케줄용 대형 벤츠 밴 자랑…"협찬 아닌 내돈내산"
- “육개장엔 대장균, 영양제는 첨가물 위반” 이 제품, 먹지마세요
- ‘비공식작전’ 하정우 “고생보다 재미가 최우선”
- 오은영 “‘금쪽이’ 인간개조 프로그램 아냐…교사 사망 마음 아프다”
- 감금된 동남아女와 성매매 의혹…경찰, 강경흠 도의원 혐의 인정
- 배우 원빈 근황 공개…"참기름 짜서 나눠줘, 찐농촌 라이프"
- "아이폰 연동이라도 돼? 가격 6천만원" 애플이 만든 이 운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