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1차 초청연수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이하 KDI대학원)은 지난 7월 16일부터 25일까지 G20 회원국을 비롯한 총 24개국 경제 및 개발의제 관련 정책실무자 33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1차 초청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10년 서울에서 개최된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G20 회원국과 비회원국 간 매개자로서 한국의 역할 강화와 지구촌 현안 관련 글로벌 공조 체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KDI대학원에서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KDI국제정책대학원(이하 KDI대학원)은 지난 7월 16일부터 25일까지 G20 회원국을 비롯한 총 24개국 경제 및 개발의제 관련 정책실무자 33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1차 초청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에는 총 37개국 72명의 참가자가 선발되었는데, 이들은 지난 4월부터 환경·디지털·젠더 등 글로벌 현안을 논의하는 7주간의 온라인 학습을 수료하였고 이후 두 그룹으로 나뉘어 우리나라를 방문, 열흘간의 현장학습에 참여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올해 G20 정상회의 주요 의제인 녹색 개발, 경제 발전과 회복력, 디지털 전환 등의 분야에서 한국의 정책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관을 견학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경제발전 및 관련 정책의 실제 수행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DI대학원은 오는 9월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의 두 번째 초청연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11월에는 각국 개발의제 관련 전문가들의 경험을 공유하는‘전문가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최악의 흉기난동, “말할 수 있어?” 확인하고 죽였다 [그해 오늘]
- 신림 흉기난동범 “남들보다 키 작아 열등감 느껴”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빌딩 숲 날아 출퇴근’..에어택시의 3차원 이동 혁명[미래기술25]
- 갤럭시 언팩 D-1...삼성스토어, 사상 첫 '한국 언팩' 알린다
- 사람 물어 백악관 쫒겨났는데...바이든 세번째 반려견 또 물었다
- 에이즈 감염 경로, 동성 간 접촉이 이성 앞질러
- 스위스 은행 예금 신고 안했다가...과태료 20억·벌금 25억
- 오은영 "'금쪽이'는 인간 개조 프로그램이 아니다"
- 이승엽이 해냈다...두산, 구단 최다 최다 11연승 신기록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