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금융권 최초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은 25일 금융권 최초로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을 받아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인증서 및 인증 현판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실시 중인 공정채용 인증 제도는 채용 과정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채용하는 기관과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으로 금융권에서는 대구은행이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DGB대구은행은 25일 금융권 최초로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을 받아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인증서 및 인증 현판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실시 중인 공정채용 인증 제도는 채용 과정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채용하는 기관과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으로 금융권에서는 대구은행이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표준 ISO 30405와 법률 등에 근거해 채용 운영, 리스크 관리, 성과 평가 등에 대한 심사가 이뤄지는 식이다.
대구은행은 시중은행 전환을 앞둔 대구은행이 지역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 구직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앞으로도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ESG경영을 실현하고 우수 인재의 채용을 통한 성공적인 시중은행 전환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리 만져줘요” 60대 택시기사 성추행한 20대女 신원 알아냈다
- 감금된 동남아女와 성매매 의혹…경찰, 강경흠 도의원 혐의 인정
- 오은영 “‘금쪽이’ 인간개조 프로그램 아냐…교사 사망 마음 아프다”
- "아이폰 연동이라도 돼? 가격 6천만원" 애플이 만든 이 운동화
- 가수 홍진영, 스케줄용 대형 벤츠 밴 자랑…"협찬 아닌 내돈내산"
- '잠들 때 몇분 걸리세요?'…30분 넘으면 사망위험 2배↑
- 배우 원빈 근황 공개…"참기름 짜서 나눠줘, 찐농촌 라이프"
- 머리 없는 시신 4주만에 '여기'서 머리 찾았다…용의자 정체 '충격'
- ‘비공식작전’ 하정우 “고생보다 재미가 최우선”
- 오래된 女속옷 그냥 입었다가…가슴 3분의1 절제한 英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