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김종관X노덕X윤유경X이명세X장항준X조성환 6人 감독 단편 프로젝트 '더 킬러스'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편 영화 프로젝트 '더 킬러스'(가제, 김종관·노덕·윤유경·이명세·장항준·조성환 감독, 빅인스퀘어·프로덕션 M 제작)가 제작을 확정했다.
'더 킬러스' 프로젝트는 김종관, 노덕, 윤유경, 이명세, 장항준, 조성환 감독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단편 영화 프로젝트 '더 킬러스'(가제, 김종관·노덕·윤유경·이명세·장항준·조성환 감독, 빅인스퀘어·프로덕션 M 제작)가 제작을 확정했다.
'더 킬러스' 프로젝트는 김종관, 노덕, 윤유경, 이명세, 장항준, 조성환 감독이 참여한다. '최악의 하루' '조제' 김종관 감독, '연애의 온도' '특종: 량첸살인기' 노덕 감독, '원더풀 고스트' '스텔라' 각색 및 단편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윤유경 감독, '인정사정 볼 것 없다' '형사 Duelist' 이명세 감독, '기억의 밤' '리바운드' 장항준 감독, '옥자' '모가디슈' 스토리보드 작가 조성환 등 6명의 감독들이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단편 소설을 모티브로 각자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킬러 스토리를 완성할 예정이다.
원작은 미국 대공황기의 풍경을 담은 이야기로 영화 감독 로버트 시오드맥,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등에 의해 영화화되면서 필름 누아르에 많은 영향을 주었고, 사실주의 화가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의 대표작 '밤을 지새우는 사람들(Nighthawks)'의 모티브가 된 작품으로 화제가 되었다.
이처럼 시대를 뛰어넘어 예술가들에게 끊임없이 영향을 준 세기의 문학 '살인자들'을 모티브로 국내 감독들이 새로운 영화로 탄생시키는 '더 킬러스' 프로젝트는 기획단계에서부터 영화 뿐만 아니라 OTT 등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총괄 크리에이티브로 참여한 이명세 감독은 "헤밍웨이의 단편 소설 '살인자들'을 지금 이 시대 감독들이 각기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재해석한 킬러 스토리는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될 예정이다. 킬러라는 소재를 중심으로 배우, 그리고 아트웍까지 공통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개별 작품이 아닌, 하나의 완전체가 되는 독특한 작업이 될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더 킬러스' 프로젝트는 앞으로 국내 감독들에게 다양한 창작의 기회와 지속적인 작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그 의미를 전했다.
헤밍웨이의 소설 '살인자들(The Killers)'을 모티브로 한 '더 킬러스'는 금주령이 시행된 1920년대 두 명의 청부살인업자들이 술집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종관·노덕·윤유경·이명세·장항준·조성환 등 국내 감독들이 각기 다른 시선과 스타일로 촬영한 단편을 하나로 모은 프로젝트다. 오는 8월부터 촬영을 시작해 2024년 공개 예정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이동욱 "장도연에게 조만간 고백하겠다…'너 정말로 예뻐'" ('살롱드립') [종합]
- '유승준의 그녀' 서희옥, 前 매니저 성희롱 폭로→"3억 배상" 패소판결
- '3년째 활동無' 주진모, 드디어 얼굴 공개…♥민혜연 꼭 안고 스킨십
- "샘 해밍턴, 24억원에 대저택 매입…윌벤져스 출연료로 마련" ('프리한닥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