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돔 챌린지 페스트 23’ 개최, 자전거 동호인들 축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돔 경륜장에서 자전거 동호인들의 축제가 열린다.
다음달 15일(광복절) 광명스피돔에서 열리는 자전거 동호인들의 축제인 '스피돔 챌린지 페스트 23'의 경륜경주(순위로 승부를 가리는 경주방식)와 1LAP(피스타 1주회 기록측정 방식) 부문에 출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세계 최대 규모 돔 경륜장에서 자전거 동호인들의 축제가 열린다. 동호인들의 들뜬 마음으로 ‘스피돔 챌린지 페스트 23’을 기다리고 있다.
자전거 동호인 정이든(35·자영업)씨는 요즘 픽시 자전거의 매력에 푹 빠져있다. 정 씨는 지난 5월부터 광명스피돔에서 진행하는 픽시 자전거 강좌인 트랙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수강생으로 매주 일요일∼화요일 저녁엔 항상 트랙을 달리며 건강한 땀을 흘리고 있다. 특히 그는 “무엇보다 평소 아무나 이용할 수 없는 출입금지 구역인 광명스피돔 벨로드롬(자전거 트랙)을 마음껏 달릴 기회는 일반 동호인들에게 좀처럼 맛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고 큰 혜택이다. 동호인들을 위한 경륜 경기장 개방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 씨에게는 요즘 또 하나의 목표가 생겼다. 다음달 15일(광복절) 광명스피돔에서 열리는 자전거 동호인들의 축제인 ‘스피돔 챌린지 페스트 23’의 경륜경주(순위로 승부를 가리는 경주방식)와 1LAP(피스타 1주회 기록측정 방식) 부문에 출전한다.
정 씨는 “머지않은 트랙대회를 기분 좋은 긴장감과 두근거림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가 나 자신의 주행능력을 확인해 보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남은 기간동안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피돔 챌린지 페스트 23’이 열리는 광명스피돔은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경륜장이다. 건축면적 1만2000평, 연면적은 2만3000평에 달하고 1만석의 관람석이 있으며 최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이다. 경주로는 국제 표준규격으로 한 바퀴의 길이는 333.3m, 폭은 9.8m, 경사로의 각도는 4∼34다.
‘스피돔 챌린지 페스트 23’ 행사는 자전거 동호인과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시민 등이 방문해 즐기는 참여형 페스티벌로 동호인 트랙대회, 시민 자전거 퍼레이드, 어린이 밸런스바이크 대회, 인도어 사이클링 이벤트, 자전거 무상 수리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광명시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녹색나눔장터(세R가게)를 공동으로 개최해 ESG경영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본 행사의 시민 자전거 퍼레이드 참가자 전원에게는 고급 기념품(자전거 가방, 물통)이 제공되고, 어린이 밸런스바이크 대회 참가자들에게도 참가메달, 헬멧, 안전보호대세트가 참가 어린이 전원에게 주어진다. 그 외에도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배우 이은, 연예계 은퇴 뒤 매니저 전업...“결혼설은 헛소문”
- [단독]이제야 말할 있는 ‘안투’ 1호 포츈 대표…“손승연과 소송으로 공황장애 앓아”
- ‘괴사성췌장염 투병’ 송필근, -30kg 빠진 전후 사진 공개
- ‘마네킹인가?’ 나나, 반짝반짝 완성형 미모
- 김준호 “♥김지민과 어제 키스 해”..無배려 공개 고백에 ‘뭇매’(‘돌싱포맨’)
- 탁재훈 “父, 레미콘 회사 물려주는 것 나 몰라라..‘대상 불발’ 충격 크신 듯”(‘돌싱포맨’)
- 이동욱, 어깨인대 파열 부상에도 ‘살롱드립’행 “장도연이니까” 애정고백
- 김민경과 열애설 났던 ‘개콘’ 송병철 “사귀진 않고 있다” (아침마당)
- 한혜진 “母와 막걸리 10병 마셔”..모전여전 애주가 DNA(‘한혜진’)
- 미자♥김태현, 결혼식 2년만에 ‘혼인신고’..미자 “이제 빼박이다”(‘미자네주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