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김문환 탁월한 라이트백이자 유틸리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대표 수비수 김문환(28·알두하일)이 카타르프로축구 디펜딩 챔피언에 영입된 것은 우수한 메인 포지션 능력 및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어서라는 분석이다.
김문환은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K리그1 전북 현대를 떠나 알두하일과 2024-25시즌까지 계약했다.
카타르 스포츠매체 '윈윈'에 따르면 알두하일은 ▲미드필더도 가능한 여러 포지션 소화 ▲많은 국제대회 참가 등 다양한 경험 ▲탁월한 라이트백 ▲아직 많지 않은 나이를 김문환을 데려온 이유로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수비수 김문환(28·알두하일)이 카타르프로축구 디펜딩 챔피언에 영입된 것은 우수한 메인 포지션 능력 및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어서라는 분석이다.
김문환은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K리그1 전북 현대를 떠나 알두하일과 2024-25시즌까지 계약했다. 2023-24 아시아축구연맹(AFC) 리그랭킹에서 카타르는 5위로 평가된다.
카타르 스포츠매체 ‘윈윈’에 따르면 알두하일은 ▲미드필더도 가능한 여러 포지션 소화 ▲많은 국제대회 참가 등 다양한 경험 ▲탁월한 라이트백 ▲아직 많지 않은 나이를 김문환을 데려온 이유로 꼽았다.
클럽축구선수로 ▲레프트 윙백 ▲센터포워드 ▲중앙 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 ▲라이트윙으로 출전한 경험도 있다.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 및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16위 당시 국가대표팀 주전이다.
부산 아이파크 시절 2018·2019 K리그2 베스트11로 선정됐다. 로스앤젤레스FC에선 2021~2022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28경기 1득점 1도움. 지난 시즌 AFC 챔피언스리그에서는 6경기 1도움으로 전북 4강 진출을 뒷받침했다.
‘윈윈’은 “알두하일 스카우트는 장점을 다양하게 꼽은 후 ‘합류시키면 이점을 누릴 것’이라며 구단에 김문환 영입을 추천했다”고 보도했다.
김문환이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을 통해 메이저대회에 데뷔했고, 카타르월드컵 풀타임으로 국가대표 커리어 하이를 맞이하는 등 서아시아와 궁합이 좋은 것도 긍정적이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재중 “네네·코코와 첫 만남에 반해…운명인가 싶었다”[MK★사소한 인터뷰] - MK스포츠
- 강한나 결혼 발표 “日 남성과 혼인신고 마쳤다” - MK스포츠
- ‘워터밤 핫걸’ 권은비, 日 떴다…감출 수 없는 볼륨 몸매 [똑똑SNS] - MK스포츠
- ‘루이비통家 2세와 열애설’ 블랙핑크 리사, 매혹적인 비주얼 [똑똑SNS] - MK스포츠
- 日 “한국야구 보물 이정후, 충격적인 시즌 아웃” - MK스포츠
- 다저스, 계속되는 유격수 영입...신더가드 내주고 로사리오 받는다 - MK스포츠
- e스포츠 2026아시안게임 정식종목 확정 [오피셜] - MK스포츠
- 손흥민, 프리시즌 첫 45분 소화...히샬리송 해트트릭 폭발 - MK스포츠
- 토론토, 다저스에 위닝시리즈...기쿠치 무실점 호투 - MK스포츠
- 대만 방송 “한국, 아시안게임 리더 이정후 잃어”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