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세, ‘굿보이’·‘폭싹 속았수다’ 차기작 줄줄이..박보검과 연이은 호흡 (종합) [단독]

김채연 2023. 7. 26.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정세의 차기작이 줄줄이 늘어나고 있다.

25일 OSEN 취재 결과, 오정세는 임상춘 작가의 신작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와 드라마 '굿보이'에 출연한다.

이후 오정세는 드라마 '스토브리그', '사이코지만 괜찮아', '모범형사', '엉클' 등에 출연했으며,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 3', '별들에게 물어봐', 'Mr. 플랑크톤' 등 차기작을 앞둔 오정세가 '폭싹 속았수다', '굿보이' 출연을 예고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민경훈 기자]배우 오정세가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6.23 /rumi@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김채연 기자] 오정세의 차기작이 줄줄이 늘어나고 있다.

25일 OSEN 취재 결과, 오정세는 임상춘 작가의 신작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와 드라마 ‘굿보이’에 출연한다.

이와 관련해 같은날 소속사 프레인TPC 측은 “오정세가 ‘폭싹 속았수다’에 출연하는 것이 맞다”고 전했으며, ‘굿보이’에 대해서는 “제안을 받고 검토 중인 작품”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는 1950년대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과 ‘팔불출 부쇠’ 관식이의 모험 가능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로,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뜻의 제주어 제목이다. KBS 2TV 드라마 ‘백희가 돌아왔다’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사랑받은 임상춘 작가와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원석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OSEN=민경훈 기자]배우 오정세가 라디오 방송 출근길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6.23 /rumi@osen.co.kr

드라마 ‘굿보이’는 올림픽 특채로 경찰이 된 국제대회 메달리스트들이 메달 대신 경찰신분증을 목에 걸고 비양심과 반칙이 판치는 세상에 맞서기 위해 뭉친 이야기를 그린다. 선수제명으로 연금이 끊긴, 불의의 사고로 선수생명이 끝난,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전망 없는 비인기종목의 선수들이 각자의 사정으로 뭉쳐 ‘올림픽 어벤저스’를 결성, 흉악강력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특수 전담팀으로 선수시절 각자의 특기를 살려 불의로 가득 찬 사건들과 마주 선다.

‘굿보이’는 현재 박보검도 출연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두 사람이 ‘굿보이’에 출연할 경우, ‘폭싹 속았수다’ 이후 또 한 번 호흡을 맞추게 된다.

뿐만 아니라 오정세는 ‘폭싹 속았수다’로 임상춘 작가와 재회하게 됐다. 오정세는 ‘동백꽃 필 무렵’에서 노규태 역을 맡으며 2019 KBS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남자조연상,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했고, 제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오정세는 드라마 ‘스토브리그’, ‘사이코지만 괜찮아’, ‘모범형사’, ‘엉클’ 등에 출연했으며,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 3’, ‘별들에게 물어봐’, ‘Mr. 플랑크톤’ 등 차기작을 앞둔 오정세가 ‘폭싹 속았수다’, ‘굿보이’ 출연을 예고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오정세는 현재 SBS 금토드라마 ‘악귀’에서 염해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elnino8919@osen.co.kr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