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KTX 선로에 남성 무단진입 사망…서울 1호선 등 운행 지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부선 KTX 서울 구로역과 가산디지털단지역 사이 선로에서 인명사고가 일어나 이 구간을 지나는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26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30분쯤 KTX 선로에 무단 진입한 남성이 운행 중이던 부산행 열차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KTX와 일반열차, 서울지하철 1호선 해당 구간 운행이 일시 중지됐다.
코레일 측은 "해당 열차는 현장에서 정차해 조사 중"이라며 "후속 열차는 상행선으로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부선 KTX 서울 구로역과 가산디지털단지역 사이 선로에서 인명사고가 일어나 이 구간을 지나는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26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30분쯤 KTX 선로에 무단 진입한 남성이 운행 중이던 부산행 열차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남성은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고로 KTX와 일반열차, 서울지하철 1호선 해당 구간 운행이 일시 중지됐다. 코레일 측은 “해당 열차는 현장에서 정차해 조사 중”이라며 “후속 열차는 상행선으로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조성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이재명·싱하이밍 파문’ 직후 이해찬, 비밀리 방중 강행
- [단독]“소속사 대표가 상습 성폭행”…‘그라비아’ 모델들 경찰에 고소
- [단독]피프티 소속사, 미·영·중·일 ‘상표권’ 출원…“해외 활동 제동”
- “난 무기가 많아·애 졸업 때까지 결혼 마세요”…교사 울린 학부모 갑질 백태
- 트렌스젠더된 세아이 아빠 “엄마로 당당히 살고파”
- “신림역서 ‘한녀’ 20명 죽일 것” 살인 예고 용의자 경찰에 검거
- 불륜에 ‘별거설’ 톱스타, 결국 이혼… “아이들 위한 결정”
- “발 부러뜨려서라도 돌아가고 싶어”…눈물로 쓴 러 전사자의 일기
- 김병만, 스카이다이빙 중 곤두박질…사고 영상 공개
- 무서운 초등생…생활지도 교사에 반발해 변기 뚜껑 들고 와 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