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주름살… 여름 피부 노화 막는 ‘오이’ 효능 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즘에는 사계절 내내 밥상에 오르는 야채로 오이가 인기만점이다.
그런데 땡볕이 내리쬐는 여름철에는 오이를 피부에 양보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도 오이는 부작용 없이 효능을 발휘한다.
여름철 오이가 피부에 주는 노화방지 효능 3가지를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사계절 내내 밥상에 오르는 야채로 오이가 인기만점이다. 그런데 땡볕이 내리쬐는 여름철에는 오이를 피부에 양보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피부과 전문의들에 따르면, 오이에는 비타민C, 카페인산 등 피부 치료 및 진정 효과가 있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런 성분들은 피부 염증이나 따끔거리는 증상을 감소시킨다. 또 수분이 풍부한 오이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오이 껍질에는 실리카라는 성분이 있어 처지는 피부를 탄탄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도 오이는 부작용 없이 효능을 발휘한다. 여름철 오이가 피부에 주는 노화방지 효능 3가지를 알아본다.
◆ 자외선으로 인한 일광화상과 염증 완화
뜨거운 햇볕에 과도하게 노출돼 일광화상(자외선 화상)이 생기면, 염증 반응으로 인해 피부에 붉고 따가운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이마와 코, 뺨, 턱 부분은 그 정도가 심할 수 있다. 오이에는 수분을 비롯해 칼륨, 황산염, 비타민A, 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일광화상과 같은 피부 문제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오이 조각을 일광화상 등이 생긴 얼굴 부위 등에 적어도 15분 이상 올려놓으면 된다.
◆ 주름살과 자외선 손상 막는 노화방지 효과
반죽 형태로 만든 오이 반개와 플레인 요구르트 2스푼을 넣어 만든 얼굴 마스크를 추천한다. 이를 피부에 바른 뒤 15분 정도 후에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된다. 오이에는 비타민C와 카페인산 두 항산화 물질이 있어 주름살이나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요구르트는 먼지와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해준다. 클렌징 효과가 있는 오이와 섞으면 완벽한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를 낸다.
◆ 민감한 눈가 피부의 붓기 완화와 진정 효과
민감한 눈가 피부에도 오이 조각을 붙이면, 금세 진정 효과가 나타난다. 오이는 부어 있는 눈꺼풀을 진정시키는 데 작은 아이스 팩과 같은 역할을 한다. 오이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가 부어오르거나 빨개지거나 염증이 있을 때, 증상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오이에는 또한 팽창한 혈관을 수축케 하는 냉각 효과가 있어 눈의 붓기를 가라앉힌다.
김수현 기자 (ksm78@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굳이 헬스장 안가도... 체지방 없애는 쉬운 활동은? - 코메디닷컴
- 대장도 나이 든다.. '장 청소'에 좋은 음식들은? - 코메디닷컴
- 에어컨 때문에 폐렴... 냉방병 아닌 '이것' 더 주의해야 - 코메디닷컴
- "○○ 향기 맡았더니 면역력·인지 능력 ↑" - 코메디닷컴
- 무설탕 껌도... '방귀쟁이' 만든 건강 식품 따로 있다 - 코메디닷컴
- 장수마을 사람들, 오후 '이렇게' 보낸다 - 코메디닷컴
- 어지럽고 메스껍고...구역질이 나는 의외의 이유 5 - 코메디닷컴
- 덥다고 아이스크림 많이?...관절염 악화시키는 식품 5 - 코메디닷컴
- "소아과 스트레스 풀려다..." 대학병원 교수, 女복싱 챔피언 됐다 - 코메디닷컴
- “폐암일 수도, 아닐 수도”...‘간유리 결절’ 환자의 고민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