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포스코인터 “인니 정부와 광구 생산물 계약”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인도네시아 정부기관 및 국영석유회사 '페르타미나 훌루 에너지'와 붕아 광구의 생산물 분배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붕아 광구는 인도네시아 자바섬 인근 해상에 위치해 있다.
이 계약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붕아 광구 운영권을 포함해 6년간 탐사, 30년간 개발 및 생산 기간을 보장받는다.
■ 효성중공업, 창원시와 산단 공장 증설 MOU 효성중공업은 창원특례시와 창원국가산단 내 공장증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인터 “인니 정부와 광구 생산물 계약”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인도네시아 정부기관 및 국영석유회사 ‘페르타미나 훌루 에너지’와 붕아 광구의 생산물 분배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붕아 광구는 인도네시아 자바섬 인근 해상에 위치해 있다. 서울시의 14배에 달하는 크기로 13억 배럴 규모의 천연가스가 매장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계약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붕아 광구 운영권을 포함해 6년간 탐사, 30년간 개발 및 생산 기간을 보장받는다.
■ 신세계면세점에 뷰티 브랜드 마녀공장 입점
신세계면세점은 뷰티 브랜드 마녀공장이 자사 매장에 단독 입점했다고 25일 밝혔다. 13일 인천국제공항점 제2터미널 매장에 이어 다음 달 서울 명동 본점에도 매장을 연다. 마녀공장은 7월 기준 65개국에 진출해 매출의 56%를 해외에서 거두고 있다.
■ 효성중공업, 창원시와 산단 공장 증설 MOU
효성중공업은 창원특례시와 창원국가산단 내 공장증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MOU에 따라 효성중공업은 2024년까지 105억 원을 투자해 전력 기기 관련 사업장을 증설하고 40여 명의 직원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공장 증설을 통해 초고압차단기의 핵심 부품인 초고압 진공인터럽터 개발 및 생산 설비가 확대된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MF, 한국 성장률 전망 5연속 하향… 1.5→1.4%
- 헌정 사상 첫 ‘제1야당 대표’의 영장심사 열릴까?[중립기어 라이브]
- 이재명 “체포안 기명투표하자”…非明 “수박색출용” 반발
- 中, 친강 외교부장 면직…신임 부장에 왕이 다시 임명
- 황선우, 자유형 200m 동메달…한국 최초 세계선수권 2회 연속 메달
- 이상민 탄핵 기각… 野 발의 무리했지만 李 면책 아니다[사설]
- ‘코인 의원’ 최소 5명 이해충돌 소지… 299명 전수조사 서둘라[사설]
- 美하와이 안치됐던 ‘국군 유해’ 7위, 70여년만에 고국으로
- 고양이 고병원성 AI 발생…2016년 이후 7년 만
- 50cm 낮은 눈높이로 ‘無장애’를 디자인하다[장애, 테크로 채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