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수상한 우편물에 대만 "中선전발 환적 우편물 접수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받은 정체불명의 해외 우편물이 중국 선전에서 대만을 경유해 보내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에 대만 우정당국이 중국 선전발 환적 우편물의 접수를 중단했다.
25일 대만 우정당국인 중화우정은 화물 우편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중국 선전에서 보내진 환적용 국제 우편물 접수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후 전국적으로 출처를 알 수 없는 해외 우편물을 받았다는 신고가 이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경림 기자 ]
전국 각지에서 받은 정체불명의 해외 우편물이 중국 선전에서 대만을 경유해 보내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에 대만 우정당국이 중국 선전발 환적 우편물의 접수를 중단했다.
25일 대만 우정당국인 중화우정은 화물 우편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중국 선전에서 보내진 환적용 국제 우편물 접수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화물 운송업체에 검증된 국제적 전자상거래 플랫폼·물류회사의 우편물만 접수하도록 했으며 물품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개별 화물은 접수받지 않기로 했다. 또한 의심스러운 화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장부를 만들기로 했다.
앞서 지난 20일 울산의 한 장애인복지시설에 배달된 소포에 기체 독극물이 든 것으로 의심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후 전국적으로 출처를 알 수 없는 해외 우편물을 받았다는 신고가 이어지고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