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아미코젠(주) 연구인력 확보 적극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su21@naver.com)]조규일 진주시장은 24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신용철 아미코젠㈜이사회 의장과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을 만나 아미코젠㈜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진주시와 경상국립대의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의 자부심인 진주코스닥 상장 1호 바이오 기업인 아미코젠이 연구인력 확보를 위한 부산 이전설이 나오고 있는데 진주시와 경상국립대가 연구인력 확보를 위해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지난 2021년 투자협약한 문산4공장 증설을 최대한 서둘러 지역 일자리 확충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수 기자(=진주)(kdsu21@naver.com)]
조규일 진주시장은 24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신용철 아미코젠㈜이사회 의장과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을 만나 아미코젠㈜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진주시와 경상국립대의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의 자부심인 진주코스닥 상장 1호 바이오 기업인 아미코젠이 연구인력 확보를 위한 부산 이전설이 나오고 있는데 진주시와 경상국립대가 연구인력 확보를 위해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지난 2021년 투자협약한 문산4공장 증설을 최대한 서둘러 지역 일자리 확충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해 달라”고 부탁했다.
권순기 총장은 “아미코젠에서 필요한 연구인력에 대한 정확한 요구사항을 밝혀주면 지역대학인 경상국립대의 학․석사 인력과 대학 인력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지원책을 발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용철 의장은 “우리 지역내 지역대학인 경상국립대의 우수 인력을 아미코젠에 지원해 준다면 적극 활용해 일자리 확충과 인력양성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진주시는 추후 아미코젠㈜, 경상국립대 실무진을 만나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로 하고 지역의 자랑인 아미코젠의 연구인력이 진주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수 기자(=진주)(kdsu2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 극우 연정 '사법 개악' 강행에 대혼란… 전 총리 "내전으로 간다"
- '예매 전쟁'인데 국토부가 '수서-부산 SR 편성' 줄이려는 이유는?
- 북한, 중국에 이어 러시아까지 초청…북중러 연대 강화하나
- 이상민 탄핵 기각에 與 "애초 무리" vs 野 "책임 엄정 물었어야"
- 교사 '학생 지도 어렵다' 95%인데 '교육청 도움'은 고작 1.8%
- 장제원 "위원장직 걸겠다" vs 민주당 "조건 없이 사퇴"
- "재난 대응에 미흡한" 행안부 장관의 복귀
- 헌재, 만장일치로 이상민 탄핵안 기각
- "日 경기 앞으로 확장 국면" 日 기업 급증… '韓 과 대비'
- [단독] 오송 참사 사건 재구성…긴급구조통제단 발동했는데 '도로 통제'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