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UAE 투자협력센터와 K콘텐츠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산업은행 아랍에미리트(UAE) 투자협력센터와 지난 24일 콘텐츠코리아랩에서 국내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UAE 국부펀드 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워 한-UAE 정상회담에서 발표한 UAE 국부펀드 300억 달러 규모 한국 투자에 대한 후속조치로 지난 5월 우선투자협력 분야로 선정된 K컬쳐 분야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산업은행 아랍에미리트(UAE) 투자협력센터와 지난 24일 콘텐츠코리아랩에서 국내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UAE 국부펀드 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워 한-UAE 정상회담에서 발표한 UAE 국부펀드 300억 달러 규모 한국 투자에 대한 후속조치로 지난 5월 우선투자협력 분야로 선정된 K컬쳐 분야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설명회에는 게임업계 주요 상장사를 비롯해 드라마, 애니메이션 분야 70여 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UAE의 투자협력에 대한 정보를 기업에 제공하고 각 기업 상황에 맞는 맞춤형 투자 전략 상담이 이뤄졌다.
게임산업은 지난 5월 정부가 선정한 30대 유망 수출품목에 포함되는 등 주력 수출품목으로 지목받고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중동시장은 K게임의 이용시간 및 소비지출액이 가장 높은 권역인만큼 중동진출은 게임 기업들의 재도약 기회가 될 것이다. 문체부는 이번 설명회가 실질적인 투자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위 구조 개선 나선 문체부..."감사원 지적 이행여부 지속 점검"
- 문체부, 게임위 신규 비상임 위원 5인 위촉
- 게임학회 향한 날선 시선...게임업계 "문체부는 관리 하나 못하나"
- 문체부-OTT 3사, 음악저작권료 두고 줄다리기 반복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주총 표대결 앞둔 최윤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