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이태원 참사 책임' 이상민 장관 탄핵 기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이태원 참사' 책임을 묻는 국회의 탄핵심판 청구를, 헌법재판소가 재판관 9명 전원 일치 의견으로 기각했습니다.
이 장관은 곧바로 직무에 복귀했고 야당과 유족은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서울의 한 고양이 보호소에서 고양이 38마리가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로 집단 폐사해 방역 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국내에서 조류 인플루엔자로 고양이가 집단 폐사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이태원 참사 책임' 이상민 장관 탄핵 기각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이태원 참사' 책임을 묻는 국회의 탄핵심판 청구를, 헌법재판소가 재판관 9명 전원 일치 의견으로 기각했습니다. 이 장관은 곧바로 직무에 복귀했고 야당과 유족은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2. '조류 인플루엔자' 고양이 집단 폐사…국내 처음
서울의 한 고양이 보호소에서 고양이 38마리가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로 집단 폐사해 방역 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국내에서 조류 인플루엔자로 고양이가 집단 폐사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3. 신림 흉기난동범 사이코패스 진단검사
서울 신림동에서 흉기 난동을 벌인 조 모 씨에 대해 경찰이 사이코패스 진단검사를 했습니다. 신림역에서 살인을 하겠다는 예고성 글을 인터넷에 올린 20대 남성이 긴급체포되기도 했습니다.
4. 교권 침해 신고 잇따라…방안은?
서울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숨진 일 이후에 교권이 침해됐다는 신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교권 보호 방안을 따져봤습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아기라더니 반려견 데리고 입실…퇴실 요구에 '거짓 리뷰'
- "그때 희미한 소리가 들렸어요"…필사적 수색 끝에 들린 목소리 [자막뉴스]
- "아파트에 흉기 든 남자가 돌아다녀요"…112에 다급한 신고
- "5분 투자로 판결 달라집니다"…무자격 반성문 대필 일당 집행유예
- [Pick] 별점 5개 주니 '팁 결제창'…택시 팁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뉴스딱] 닫힌 셔터 틈 기어들어가…휴대폰 매장 털어간 10대들
- "아무도 죽이고 싶지 않다"…숨진 러군 일기장 속 잔혹함
- "응급실 간 남편…배송 못해 죄송" 이후 248만 원 모였다
- 고릴라 출산에 직원들 '깜짝'…"수컷인 줄 알았는데"
- '동상이몽2' 추자현, ♥우효광 '불륜 의혹'에 "우효광 가짜였구나 오해할까 봐 두려웠다" 솔직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