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 접근성 좋고 반응 빠르게 확인"···'협업 러브콜' 쏟아지는 편의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 뿐 아니라 통신, 미디어,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편의점과의 협업에 공을 들이고 잇다.
CU 관계자는 "요즘은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편의점을 찾다 보니 기업 입장에서는 접객 이점이 있다"며 "기업들이 재미를 주기 위한 상품을 편의점을 통해 선보이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반응도 빠르게 파악이 가능해 협업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 본죽·BBQ 등 외식권 판매
GS25는 넷플과 덮밥 등 5종 출시
식품 뿐 아니라 통신, 미디어,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편의점과의 협업에 공을 들이고 잇다. 기존에는 단순히 유통 채널로서 편의점이 활용됐다면, 최근에는 기업 정체성을 알리고, 새로운 경험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창구로서 편의점을 두드리는 추세다. 아울러 편의점을 이용하는 다양한 고객들의 반응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CU는 25일 전국 1만7400여 점포에서 치킨, 커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분야의 외식 교환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CU가 판매하는 외식 교환권은 본죽, 본죽&비비밥, 본도시락, BBQ, BHC, 굽네치킨, 할리스, 파리바게트, 던킨,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도미노피자 등 15개 종이며 그 외 화장품 브랜드 미샤도 구매 가능하다.
CU는 지난 21일부터 KT알뜰폰 공용유심 ‘바로유심’ 판매도 시작했다. KT의 유심칩 판매는 이마트(139480)24에 이어 두 번째다. 협업 기업들 입장에서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하나 더 추가하는 셈이다. 또한 편의점 주이용객인 젊은 층에 대한 접근도도 키울 수 있다.
GS25는 이날 넷플릭스와 또다른 협업 결과를 내놓았다. 오는 28일 넷플릭스 기대작 ‘D.P.2’ 공개에 맞춰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등 5종을 출시했다. 앞서 GS25는 지난 5월 넷플릭스와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상품을 선보이는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초 ‘넷플릭스점보팝콘', ‘넷플릭스오징어튀김’ 등을 내놓은 바 있다.
이밖에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협업해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을 선보이고, 이마트24는 같은 달 넥슨과 함께 던전앤파이터 팬들을 타깃으로 ‘단진24’ 팝업스토어를 한시 운영해 1만9000명의 방문객을 끌어모으기도 했다. CU 관계자는 “요즘은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편의점을 찾다 보니 기업 입장에서는 접객 이점이 있다”며 “기업들이 재미를 주기 위한 상품을 편의점을 통해 선보이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반응도 빠르게 파악이 가능해 협업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깐만요, 내 딸도 똑같이 죽었습니다'…기자회견서 또다른 유가족 절규
- '캐시 온리' 인도 경찰에 사기당한 韓 유튜버…'현지 뉴스에도 나와'
- '가위로 친구 위협하는 아이 막자 부모가 '정서학대'로 신고'…현직교사의 토로
- '블랙박스 끄고 만져줘요'…택시기사 성추행 女승객 추적 '난항' 왜?
- 초등5년생, 변기뚜껑 들고 교사와 대치…'권리 침해' 교사 반발
- '안경선배' 라이벌 日 후지사와 근황 '깜짝'…같은 사람 맞나요?
- '○○(학생이름) 난리…숨 막혀' 서이초 사망교사 일기장 공개
- 폭우 속 맨발로 하수구 뚫은 여중생 4명…도로 침수 막았다
- 26일 장마 끝난다고?…5호 태풍 '독수리'에 달렸다
- '천운이었다' 딸이 늘 잠들던 소파에 승용차 '돌진'…차주 '급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