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연맹, '오르락(樂) 내리락: 건강한 산악문화 사업'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 이하 연맹)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등산 문화를 추진한다.
연맹은 25일 "코로나 시대 이후 각광받고 있는 등산, 산악스포츠 수요에 발맞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오르락(樂) 내리락: 건강한 산악문화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 이하 연맹)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등산 문화를 추진한다.
연맹은 25일 "코로나 시대 이후 각광받고 있는 등산, 산악스포츠 수요에 발맞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오르락(樂) 내리락: 건강한 산악문화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사업을 통해 연맹은 "전 국민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모두가 건강한 등산 문화를 형성하고 등산, 산악스포츠를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여가 활동으로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먼저 10대 청소년을 위한 '꿀잼 등산교실'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등산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스탬프 플레이를 포함해 스포츠클라이밍과 밧줄 놀이를 교육한다.
20~30대 청년층에게는 산악스포츠(스포츠클라이밍, 트레일러닝, 자연 암벽등반)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도전! 산악스포츠' 교육을, 전국의 산악회 동호인(40~50대)들을 대상으로 안전 산행, LNT(흔적 남기지 않기) 교육으로 동호인의 건강한 등산 문화 확산을 위한 '솔선수범 산악회'를 진행한다.
산악을 즐기는 60대 이상을 위해 기획된 '나를 찾는 활동적 장년 산행 교실: 알쓸山잡'은 활동적이고 건강한 노인층을 위해 노르딕워킹, 역사와 문화 탐방을 동반한 인문 산행을 교육한다.
본 사업은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약 5,000명 이상의 인원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대한산악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s포토] '인형미모' 이시아, '황금빛깔 튜브톱' - MHN스포츠 / MHN KPOP NEWS
- 파격적 비키니로 '워터밤' 달궜던 권은비...日 워터밤도 간다 - MHN스포츠 / MHN KPOP NEWS
- 걸그룹 리브하이 출신 소윤 '맥심 7월호 표지 장식 - MHN스포츠 / MHN KPOP NEWS
- [Ms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과감한 패션에 깜짝' - MHN스포츠 / MHN KPOP NEWS
- 아이브 장원영 '미모가 판타지...어제랑 또 다른 짜릿한 여신美' [Ms앨범] - MHN스포츠 / MHN KPOP NEWS
- 엉덩이 만지면 과거가 보인다? 한지민-이민기, 웃음 유발 공조 예고 - MHN스포츠 / MHN KP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