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군단위 최초, 양양 스마트관광도시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25일 강원 양양의 웨이브웍스 양양에서 스마트관광도시 출범식을 진행하고 관련 플랫폼 '고고양양'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양양은 인천, 수원, 여수, 대구, 청주에 이어 6번째로 스마트관광도시로 선정됐다.
이재환 관광공사 부사장은 "여행 현장과 편리한 기술이 만나 양양만의 차별화된 스마트 서프시티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6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앞으로 양양이 강원을 대표하는 스마트관광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고양양’은 양양 관광을 위한 통합 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이다. 6월1일 출시해 그동안 시범운영을 통해 다운로드 5만건을 넘었다. 한국관광공사와 양양군은 2년간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고고양양’의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관광도시 사업은 관광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양양은 인천, 수원, 여수, 대구, 청주에 이어 6번째로 스마트관광도시로 선정됐다. 특히 전국 군 단위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선정되었다.
이재환 관광공사 부사장은 “여행 현장과 편리한 기술이 만나 양양만의 차별화된 스마트 서프시티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6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앞으로 양양이 강원을 대표하는 스마트관광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출범식을 진행한 웨이브웍스 양양은 서핑 명소로 유명한 죽도해변에 조성된 워케이션 센터다. 향후 양양 워케이션 홍보관으로도 활용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어리더 이예빈, ‘알까기 퀸’ 등극
- 한효주, 초밀착 드레스 자태…몽환+신비 무드 [화보]
- 최수영vs안재욱 주먹질→한밤중 난투극 무엇? (남남)
- 내 직장 동료와 바람난 아내 “아이들도 벌써 ‘아빠'라 부른다” 경악 (물어보살)
- 사유리 “아들 젠, 아빠라 부르는 사람 생겨…복싱선수” (라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