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사 이직해도 공백없게" 해빗팩토리, 보험 사후관리 서비스 '시그널케어'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데이터 기반 핀테크사 해빗팩토리가 '시그널케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그널케어는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사후관리 서비스다.
보험설계사의 이직이 잦아 사후 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렵고 계약 유지율이 낮아지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일대일 관리를 적용했다.
이에 보험업계에서는 설계사 이직으로 사후 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렵고 계약 유지율이 낮아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그널케어는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사후관리 서비스다. 보험설계사의 이직이 잦아 사후 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렵고 계약 유지율이 낮아지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일대일 관리를 적용했다.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2년 보험회사 판매채널 영업효율’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전속설계사 정착률은 47.4%로 를 전년 대비 2.9%p 낮아졌다. 설계사 2명 중 1명은 1년 만에 일을 관두는 셈이다. 이에 보험업계에서는 설계사 이직으로 사후 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렵고 계약 유지율이 낮아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해빗팩토리는 앱 내에서 시그널케어 버튼을 누르면 계약 담당자와 바로 연결돼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게 했다. 또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시그널플래너 특성상 다른 설계사가 이어서 상담이 가능해 설계사 이직에 따른 공백을 최소화했다.
청구 서류 및 보상 범위 등도 안내해, 소멸시효 3년이 지나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도 방지한다. 지난달 기준 소멸시효로 보험사와 서민금융진흥원이 보관 중인 휴면보험금은 7571억 원에 달한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고객이 가입한 보험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상담 이후에도 긍정적인 보험 관리 경험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검은 액체 온몸에 붓고…전신 누드로 '임신' 전한 메간 폭스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