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아이큐브솔루션, 수요예측 1888대 1…공모가 1만2000원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제공 기업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지난 20일~21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1만2000원으로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박문원 엠아이큐브솔루션 대표이사는 "엠아이큐브솔루션의 기업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신 많은 기관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장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투자자분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제공 기업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지난 20일~21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1만2000원으로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공모가 희망 범위는 8500~1만원 상단을 초과한 액수다.
상장을 주관한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대다수의 기관투자자가 엠아이큐브솔루션을 안정성, 수익성, 확장성을 모두 겸비한 솔루션기업이라 평가했다”며 “특히 차별화된 디지털 트윈, AI 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가장 큰 경쟁력으로 꼽으며 수요예측 첫날부터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이번 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을 △연구개발(R&D) 및 프로젝트 인력채용 △연구시설 확충 △글로벌 시장 확장 등에 사용해 지속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문원 엠아이큐브솔루션 대표이사는 “엠아이큐브솔루션의 기업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신 많은 기관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장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투자자분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오는 26일~27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내달 4일 코스닥시장 상장 예정이다. 상장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200만병 출고"…쉴 새 없이 돌아가는 하이트진로 강원공장[르포]
- 가짜 신약으로 개미들 피눈물…33명 840억 ‘꿀꺽’
- 경찰, 영화 ‘기생충’ 투자사 압수수색…1000억대 사기 혐의
- “엄마 병원에 있는데 차에 탈래?”…전화 걸자, 급히 도망갔다
- 이상민 탄핵 기각에 與 "野, 탄핵병 죗값 치러야" vs 野 "물러나야"(종합)
- 떠돌이 개에 70㎝ 화살 쏴 관통…“닭 죽여 악감정”
- 갤럭시 언팩 D-1...삼성스토어, 사상 첫 '한국 언팩' 알린다
- 탑승객 109명 전원 사망 비극...‘콩코드’의 몰락 [그해 오늘]
- 에코프로 형제株 또 날았다…합산 시총 80兆 눈앞
- ‘이강인 차출’ 황선홍, “PSG 계약 때 긍정적인 교감... 회복은 최대 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