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장어 아파트’ 집들이 오세요…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 특별전시
강현석 기자 2023. 7. 25. 15:58
여름철 남해안 대표 수산물인 붕장어의 생태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열린다.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 남해안 대표 수산물 중 하나인 붕장어를 흥미로운 전시기법을 활용해 특별 전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붕장어는 바다와 민물을 왕래하는 뱀장어와 달리 일생을 바다에서만 서식한다. 바위틈이나 구석진 곳에 숨어 지내는 습성이 있어 통발을 사용해 잡는다. 붕장어는 ‘바다장어’나 일본식 발음인 ‘아나고’로도 불린다. 육질이 탄탄해 쫄깃한 식감과 맛이 일품이다.
전남 여수에 있는 전남도해양수산과학관은 이같은 습성을 이용해 붕장어가 옹기종기 모여 사는 아파트 형식으로 전시장을 꾸몄다. 붕장어의 습성과 귀여운 모습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해 어류와 한층 더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을 소지하면 전남도해양수산과학관과 섬진강어류생태관을 무료 입장 할 수 있다.
김충남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여름 휴가로 여수를 찾은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관람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전시·체험, 볼거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석 기자 kaja@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